2020년 5월 11일 월요일

새로운 UI Blogger

Blogger가 새롭게 UI가 변경이 되었습니다. 공지는 작년부터 적용된다고 했는데 제 블로그는 이제야 적용이 되었네요. 기존 Workpress나 다른 블로그에 비해서 기능이 많이 부족한데 그나마 좋아진 거 같습니다. 기존 Blogger 사용하시는 분은 촤측 하단에 '새로운 Blogger'를 클릭하시면 다름과 같은 팝업창이 나타나며 새 Blogger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자료를 찾으려고 해도 찾기가 어렵네요. 사용하면서 찾은 내용 몇가지만 정리합니다.

1. 새로운 에디터 화면

Blogger 업데이트가 안되니 작성화면도 10년전 모습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한 이후 변경이 안된거 같습니다. Wordpress나 다른 블로그 들은 에디터 화면이 개선이 많이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기능은 비슷하고 화면만 변경된거 같네요. 우측에 라벨 추가하는 기능은 입력하기 편한 형태로 변경이 되었네요.




2. 테마 변경

테마도 많이는 변경된거 같지 않습니다. 이번 UI 업데이트가 모바일 사용에 집중되었으니 스마트폰에서 이용하기에 좋아진걸로 추측합니다.

3. 글 관리화면

작성한 포스팅을 볼 수 있는 화면도 깔끔하게 정리되었는데 기능적으로는 좋아진 점은 없는 걱 같습니다. 리스팅화면에서도 라벨 적용은 쉽게 할 수 있도록 변경이 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UI가 모바일에 최적화된거 같네요. 블로그 특성상 서비스를 없앨 수는 없고 조금씩 개선하면서 연명만 시키는 느낌입니다. YouTube나 구글문서등의 인터페이스가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