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6일 월요일

스마트폰 Google 캘린더 활용 - 알림

Google 캘린더는 혼자쓸 때보다 협업을 위해 사용할 때 그 힘이 발휘되고, 개인적으로 사용할 때에는 스마트폰과 함께 연동해서 사용하면 활용도가 높습니다. 이벤트(일정)은 대부분 임의적으로 생성이 됩니다. 거래처와 미티이나 친구와 약속이 반복적이지는 않고 대부분 목적이나 의도가 있기 때문입니다. 반복적인 일정도 있습니다. 주간 팀 주간회의나 주간보고 월단위의 경비제출 등은 반복적입니다.

이런 기능이외에 개인적으로 필요한 알람 기능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바로바로 알려주기 때문에 깜빡하기 쉬운 간단한 일정이나 반복되는 약속등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스마트폰의 캘린더에서 우측 하단의 '+' 원형을 눌러서 알림을 선택합니다. 알림의 제목과 알림의 시간과 반복여부를 입력합니다.



알림의 반복에는 약먹기 처럼 매일 반복되는 일정이 있습니다. 개일별로 알림이 필요한 이벤트(일정)을 생각해보세요. 아이 학원시간 체크하거나, 일을 너무 열심히 한다면 점심시간 알림, 운동이 필요하신 분은 운동시간 알림 등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일 알림이 울리면 해당 행동을 하고 '완료'를 눌러주면 확인선(취소선)이 나타납니다. 물론 이 기능은 PC 캘린더에는 나타나지 않고 스마트폰에서만 나타나고 수행을 하는 기능입니다. PC와 스마트폰 구분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운동과 같이 꾸준하게 해야 하는 것들의 일정도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알림을 사용하려면 알림이 울리면 바로 그 행동을 실행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소용이 없겠죠.


적당한 시간을 찾아서 내 개인일정에 알림을 자동으로 등록합니다. 삭제를 원하면 모든 해당 알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개인별로 생활에 응용해보면 재미있는 알림들이 많이 나오겠죠. 아이들 있는 집에서는 아이들 일정이나 부모님 안부전화하기 등등 캘린더 일정에는 등록하기에는 좀 중요하지 않지만 자주 잊어버리는 일들을 기록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