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20일 수요일

팀 프로젝트를 위한 멤버들을 위한 자료 및 설명

여러명이 함께 프로젝트를 하는 것은 흥분되기도 하지만 많은 문제가 발생을 합니다. 공유, 협업, 알림 등을 쉽게 할 수 있도록 G Suite을 이용하고 G Suite을 이용하는게 기본적인 내용을 소개합니다.

1. 클라우드 개념 이해하기

클라우드는 내 PC에 저장하는 방법이 아닌 클라우드에 저장을 하고 클라우드에 저장되는 모든 콘텐츠는 URL과 권한으로 통제를 합니다. 클라우드 개념을 꼭 이해해야 합니다.


2. 다른 장소에서 행아웃으로 회의하기

행아웃은 Google에서 제공하는 소통방법 서비스 중에 하나로 영상, 채팅 등을 제공합니다. 기존의 Classic hangout(hangout.google.com) 대시 영상회의는 meet.google.com 채팅은 chat.google.com 을 사용하세요



3. 프로젝트 일정은 캘린더로 공유

캘린더는 스마트폰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캘린더에 이벤트를 등록하고 행아웃으로 회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되면 알람도 보내줍니다.


4. 자료는 팀 드라이브에 보관

많은 자료는 팀 드라이브를 만들어서 공유하고 사용하세요. 찾기도 쉽고 협업하기도 좋은 환경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019.06 팀 드라이브 명칭이 '공유 드라이브'로 변경되었습니다.



▶ 구글 G Suite(구글앱스) 매뉴얼(사용설명서)입니다.(공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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