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9일 금요일

[Update] Google 문서내에서 담당자 멘션(@) 기능

내용 : https://gsuiteupdates.googleblog.com/2020/10/mention-a-user-directly-in-google-docs.html

▶ Google 문서 매뉴얼 : https://goo.gl/LmsM5a
▶ Google 문서 매뉴얼(CSC-M06) 업데이트

이제 문서 자체 내에서 다른 사용자를 바로 언급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댓글에서만 지원했습니다. 다른 사용자가 언급된 경우, 사용자의 이름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해당 사용자에 대한 정보와 연락처에 해당 사용자를 추가하거나 전자 메일로 연락하는 등의 제안된 작업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Gmail이나 Calendar와 같은 다른 Google Workspace 앱에서 사용자 이름 위를 맴돌 때 오늘날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정보입니다.

문서에 다른 사람을 멘션한다고 해당 사용자에게 알림이 가지 않습니다. 해당 문서에 액세스 할수 없는 사용자를 멘션하면 공유제안의 표시가 나타납니다.


하는 것은 통지를 발송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또한 문서에대한 액세스 권한이 없는 사용자를 언급하면 공유 제안이 포함된 프롬프트가 표시된다. 멘션한 사용자에게 적절한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4-uhw4w_0c0



2020년 10월 6일 화요일

[중요] Google G Suite 이름을 Google Workspace으로 변경

 내용 : https://gsuiteupdates.googleblog.com/2020/10/introducing-google-workspace.html


Google의 G Suite이름이 Workspace로 변경되었습니다.

Google Workspace 기능:

  • 깊이 통합된 사용자 경험 : 팀이 보다 효과적으로 협업하고, 최전방 근무자가 연결 상태를 유지하고, 기업이 새로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
  •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 제품 비전과 제품이 함께 작동하는 방식을 반영
  • 시작하는 새로운 방법 : 다양한 고객의 고유한 요구에 맞춘 솔루션



Google의 Workspace는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 및 재택근무에 맞게 계속 발전된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소규모 기업을 위한 동급 최고의 협업 및 생산성 툴, 보안 보호 및 관리 제어 등 Google Workspace를 쉽고 비용 효율적으로 시작할 수 있는 맞춤형 제품을 제공

대기업에는 과 조직 수준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추가 생산성 기능, 엔터프라이즈급 관리 제어 기능, 고급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기능이 포함된 제품군을 도입


Basic, Business, and Enterprise 사용자

기존 G Suite Basic, Business 또는 Enterprise 고객으로서 이러한 새로운 제품 중 하나로 전환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지원을 제공예정입니다.

Education and Nonprofit 사용자

우리는 또한 향후 몇 개월 내에 Google Workspace를 교육 및 비영리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입니다. 

Essentials 사용자

변경내용 없음

https://youtu.be/HfFoMfERPTI


2020년 10월 5일 월요일

임원 디지털 맞춤형 과외합니다

1:1 개인별 맞춤형 방문 과외합니다. 단기간에 성적 확실히 올려드립니다. 디포자, 디지털맹인  모두 가능합니다. 디지털 득도한 전문강사. 아무도 모르게 과외해드려요 bitl.ly/재택근무바이블 저자 직강 



2020년 10월 4일 일요일

[Update] Google Calendar Mobile App에서 Task 추가 및 조회 지원

내용 : https://gsuiteupdates.googleblog.com/2020/10/tasks-google-calendar-mobile.html


Android와 iOS 스마트폰에서 Google Calendar에 새로운 Task들을 추가하거나 조회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Calendar Web에서만 지원했습니다. Task 목록에 추가하면 할 일이 가시적으로 표시되고 태스크를 수행할 시간을 할당하여 중요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일정관리에 추가된 Task는 데스크톱과 모바일 간에 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


https://youtu.be/-jqWy5gfsKU



2020년 10월 2일 금요일

[Update] Google Docs에서 인용문을 쉽게 추가 및 관리하기

내용 : https://gsuiteupdates.googleblog.com/2020/09/citations-bibliography-google-docs.html

▶ Google 문서 매뉴얼 : https://goo.gl/LmsM5a
▶ Google 문서 매뉴얼(CSC-M06) 업데이트

Google 문서(Docs)에서 학술적 인용문을 추가, 관리 및 포맷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제 Add-on 기능으로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다른 도구에서 인용문을 복사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학술논문을 더 쉽게 쓸 수 있게 해줍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쉽게 텍스트 내 인용문을 삽입하고 MLA, APA 또는 시카고(작성 날짜) 스타일로 참고문헌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출처 유형에는 책, 책 섹션, 웹사이트, 저널 기사 및 신문 기사가 포함됩니다.


https://youtu.be/aa7jH0JC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