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19일 화요일

다른 사람과 협업하는 방법


협업이라는 단어 속에는 남을 위해서 함께 일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참여와 공동의 목표가 없다면 굳이 내 일도 많은데 다른 팀원의 일을 도와야 할까요? 팀원의 공동목표를 정확히 하고 업무내용을 명확히 하고 협업에 대한 평가 및 보상체계를 만들어야 합니다.   성과 측정방식도 기존의 개인 평가방식과는 다른 협업의 정도에 대한 평가와 문화가 있어야 협업의 문화가 싹틀 수 있습니다.


  1. 일하는 사람이 같은 목표를 설정한다

  2. 상대방에게 요구사항과 기대치를 명확히 한다

  3. 인간적인 관계로 협업을 하지 말라

  4. 협업은 평등의 관계이다.

  5. 같은 일을 하는 것은 협업이 아니고 분업이다

  6. 일한 내용에 대한 성과 평가 및 동료평가는 정확하고 디테일하게 한다

  7.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작업한다

  8. 팀내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이용한다.

  9. 팀내 단결, 발전, 협력의 문화를 발전합니다.

  10. 일에 대한 보상체계는 누구나 인정할 수 있게 합리적으로 세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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