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Google Meet를 이용한 원격 수업(6시간)
자신의 자리 또는 회사 회의실에서 웹캠으로 진행
교육내용
Google Workspace 사용을 위한 기초과정
디지털 리터러시, 디지털 보안, 클라우드 소유권, 업무방법 소개
교육특징
실습 중심으로 과제 평가형 회사에 점수 전달
학습 콘텐츠
교육 후 서비스 개별 학습 콘텐츠 제공(퀴즈로 확인)
최종 테스트
10일학습 후에 온라인 시험 및 테스트 도메인에서 실시
클라우드 서비스에 관련한 다양한 정보 및 기술을 소개합니다. 협업, 디지털 마케팅, AI 분야에 대한 전문가이며, Google Workspace 중심의 서비스 업데이트 및 활용방안 소개 _%!$_
교육방법
Google Meet를 이용한 원격 수업(6시간)
자신의 자리 또는 회사 회의실에서 웹캠으로 진행
교육내용
Google Workspace 사용을 위한 기초과정
디지털 리터러시, 디지털 보안, 클라우드 소유권, 업무방법 소개
교육특징
실습 중심으로 과제 평가형 회사에 점수 전달
학습 콘텐츠
교육 후 서비스 개별 학습 콘텐츠 제공(퀴즈로 확인)
최종 테스트
10일학습 후에 온라인 시험 및 테스트 도메인에서 실시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2/chat-calendar-jamboard-in-essentials.html
▶ Google Essentials : https://workspace.google.com/intl/ko/essentials/
Google Workspace Essentials에 추가 비용 없이 Google Chat, Google Calendar 및 Jamboard를 추가되었습니다. 이러한 앱이 추가됨에 따라 Google Workspace Essentials 고객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고객이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업체의 액세스를 제어하고 정보 거버넌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애드온인 Google Workspace Enterprise Plus용 Assured Controls를 소개합니다.
보증된 제어 기능 세트의 일부로 먼저 액세스 관리를 롤아웃합니다. 액세스 관리를 통해 고객은 지원 팀 내의 미국 인력으로 Google 직원 지원 작업을 지리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출시 시 액세스 관리는 지메일, 구글 캘린더, 구글 닥스, 구글 드라이브, 구글 시트, 구글 슬라이드의 액세스로 제한되며 미국 지역에서만 지원됩니다.
당사는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약 및 법적 의무를 이행하는 데 필요한 이유 이외의 다른 이유로 고객 데이터에 액세스하지 않습니다. 지원 액세스가 보장되면 액세스 관리는 고객이 지리적으로 액세스를 제한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것과 다른 Google Workspace Security 런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클라우드 블로그 게시물을 참조하고 곧 출시될 Google Cloud Security Talk에 등록하십시오.
규제 대상 산업, 특히 공공 부문의 일부 고객은 고객 지원 상호 작용 과정에서 데이터에 대한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자 액세스와 관련된 특정 요구사항을 가지고 있습니다. 액세스 관리는 고객에게 이러한 Google 직원 지원 작업을 지리적으로 제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보증된 제어 기능은 Google Workspace의 기본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하므로 이러한 제한 기능에 액세스하기 위해 별도의 환경으로 이동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를 통해 비용과 복잡성을 줄이는 동시에 Google Workspace에서 제공하는 모든 고급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3/join-google-meet-calls-from-third-party.html
▶ Google Meet 매뉴얼 : https://bit.ly/3eeGAmv
▶ Google Meet 업데이트
타사 화상 회의 시스템의 Google Meet 통화에 더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Meet은 화상 회의 시스템에서 통화에 참여하는 방법을 알 수 있는 일반적인 방법인 SIP URI를 지원하지만, 현재까지 많은 고객이 통화에 참여하기 어려워하고 있습니다. 이번 출시로 관리자에게 새로운 타사 캘린더 이벤트에 SIP 가입 정보를 자동으로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되므로 타사 하드웨어 솔루션이 Meet call을 더 쉽게 찾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하드웨어에 캘린더 통합이 없는 경우 SIP 조인 정보가 새 캘린더 이벤트에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가 타사 화상 회의 하드웨어의 Meet call에 더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2/google-workspace-updates-weekly-recap.html
▶ Google Workspace 주별 업데이트 소식 리스트(Recap)
Google 문서에서의 새로운 의견 및 중요한 대화를 찾기 위한 개선 사항
Google 문서 앱에서 사용자의 주의와 조치가 필요한 주석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는 두 가지 새로운 방법을 추가했습니다. 문서를 마지막으로 본 이후 새로운 주석 활동은 파란색 점으로 "배지"됩니다. 또한 파란색 점 위에 마우스를 놓으면 "새로 만들기" 배너가 표시됩니다.
Google 캘린더에서 이용 가능 여부 공유를 위한 추가 옵션
달력에 두 가지 새로운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동료에게 작업 가용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반복 부재중 항목을 작성하고 매일 근무 시간을 여러 세그먼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모두를 위한 Google Meet 화상 통화 종료
Google Workspace for Education Fundamentals 또는 Education Plus 주최자가 영상수업방에서 나갈 때, 이제 다른 참석자(학생)가 통화를 계속하거나 통화를 종료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Google Workspace for Education Fundaments 및 Education Plus 고객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수업에서 Google Meet 화상 통화 강제 전원 종료(Education)
Google 슬라이드에서 내장 드라이브 비디오 및 오디오 파일의 원본 파일을 쉽게 찾기
이제 Google 슬라이드 프레젠테이션에 포함된 Google Drive에 저장된 비디오 또는 오디오 파일의 원본 파일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중요] 3월 15일 모든 Google Workspace 앱에 대한 IE11 지원 종료
Google Workspace는 2021년 3월 15일 공식적으로 Internet Explorer 11(IE11) 지원을 중단합니다. 성능 저하 또는 보안 취약성 등의 서비스 중단을 방지하려면 해당 날짜 전에 다른 브라우저로 전환하십시오.
▶ 3월 15일 모든 Google Workspace 서비스에 대한 IE11 지원 종료됩니다
Google 캘린더에서 이벤트에 대한 대체 회의실을 자동으로 예약
룸이 이벤트를 거부하면 Google 캘린더에서 이벤트를 자동으로 대체할 유사한 회의실을 찾을 수 있습니다. | Google Workspac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Enterprise Plus, Education Fundaments 및 Education Plus는 물론 G Suite Basic, Business, Nonprofities 고객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AppSheet에 대한 관리 제어가 완전히 사용 가능
2020년 12월, 우리는 관리 콘솔의 추가 서비스 섹션에서 AppSheet에 대한 관리 제어의 가용성을 발표했습니다. 이제 이 컨트롤의 롤아웃이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Google Workspace for Education 매니지드 서비스와 다양한 교육 사업을 진행합니다. Google의 Workspace는 전문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로 자체적으로 학교에서 운영하기에는 전문지식이 부족합니다. 구글의 공인 Trainer이자 엔지니어 조코디와 함께 미래의 주인공인 될 학생들을 디지털 환경에서 미래 교육을 제공해보세요.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0/11/admin-control-appsheet.html
▶ Google Workspace 관리자 매뉴얼 : https://goo.gl/zsNdTX
2020년 12월 14일부터 Google Workspace 관리자는 Admin 콘솔의 추가 Google 서비스 섹션에서 AppSheet에 대한 새로운 제어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pSheet는 모든 Google Workspace 고객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설정을 통해 관리자는 도메인, OU(조직 단위) 또는 그룹 수준에서 AppSheet에 대한 사용자 액세스를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AppSheet를 사용하면 코드를 작성하지 않고도 Workspace 애플리케이션, 환경의 다른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 위에 사용자 지정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여 Google Workspace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새 컨트롤에 대한 기본값은 개별적으로 제어되지 않고 추가 요소와 함께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를 관리하기 위한 설정에 따라 결정됩니다.
위에서 설명한 구성을 변경하지 않으려면 추가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이미 AppSheet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추가 서비스를 끄면 모든 앱 생성자와 사용자에 대한 액세스가 비활성화되고 응용 프로그램의 실행이 중지됩니다.
조직에서 AppSheet를 사용하는 사용자를 확인하려면 보고서 > 감사 로그 > 토큰의 관리 콘솔에서 토큰 감사 로그를 사용하십시오. + 필터 추가를 선택하고 "응용 프로그램 이름"을 선택한 다음 ""AppSheet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AppSheet를 사용한 조직의 사용자 목록이 표시됩니다.
관리자는 관리 콘솔에서 앱 > 추가 Google 서비스 > AppSheet 설정으로 이동하십시오. 여기서 전체 조직 또는 특정 OU, 그룹 또는 사용자에 대해 AppSheet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