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7일 일요일

[Update] Google Assistant에서 Google Workspace 핵심 서비스에 액세스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2/google-workspace-and-google-assistant.html

▶ Google Workspace 관리자 매뉴얼 : https://goo.gl/zsNdTX

앞으로 몇 주 동안 Google Assistant에서 Google Workspace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를 "Search and Assistant" 추가 서비스가 활성화된 모든 고객이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이것은 이전에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는 일정관리에 있는 내용을 묻는 것부터 미팅에 참여하거나 이동 중에 전자 메일을 보내는 것까지 음성만으로 작업을 보다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Google Assistant는 특정 Google 캘린더 및 Gmail 기능에 대한 음성 명령에 응답합니다.

  • 다음 모임이 언제인지 알려 주십시오.
  • 일정관리 이벤트 만들기, 취소 또는 일정 변경
  • 이메일을 통해 이벤트 참석자에게 메모 보내기
  • 미팅에 전화 걸기
  • 연락처 전자 메일 보내기
[Admin 그림]

출시 시점에 이 서비스는 처음에는 개인용 모바일 장치에서만 영어로 제공됩니다. Nest 스마트 스피커 및 스마트 디스플레이에 대한 액세스 지원은 아직 베타 버전입니다(참가 신청 가능).

  • 관리자: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OFF이며 도메인, OU 또는 그룹 수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직의 검색 및 길잡이 서비스를 설정하거나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도움말 센터를 방문하십시오.

Availability

  •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Enterprise Plus, Education Fundamentals, and Education Plu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and Nonprofits

[Update] Gmail IMAP에 대한 향상된 관리 제어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3/enhanced-admin-controls-for-gmail-imap.html

▶ Google Workspace 관리자 매뉴얼 : https://goo.gl/zsNdTX

이제 Gmail IMAP 및 Gmail POP을 별도로 사용 가능으로 설정하고 관리 콘솔에서 애플리케이션별로 IMAP를 통한 액세스를 사용 가능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IMAP 및/또는 POP를 통해 메일 클라이언트를 세분화하여 동기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승인된 IMAP 클라이언트인 OAuth ID 목록을 지정하는 새로운 옵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모바일 장치와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기본 메일 앱을 사용하도록 허용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기능을 명시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한 모든 IMAP 클라이언트가 허용됩니다. IMAP 클라이언트는 OAuth를 지원하는 경우에만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변경된 그림]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OFF이며 도메인 또는 OU(조직 단위) 수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vailability

  •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and Enterprise Plu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Nonprofits, Education, and Enterprise for Education customers
  • Not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customers

[Update] 새로운 Google Vault 인터페이스가 2021년 5월 24일부터 새롭게 제공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3/google-vault-new-interface-only-UI.html

▶ Google Workspace 관리자 매뉴얼 : https://goo.gl/zsNdTX

작년에 Google Vault의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발표되었습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통해 Vault를 쉽게 탐색할 수 있으며 작업 완료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새로운 생산성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vault.google.com의 기본 인터페이스이지만, 여전히 ediscovery.google.com의 기존 인터페이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2021년 5월 24일부터, 고전적인 인터페이스는 되돌릴 수 없는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리디렉션될 것이다. 새 인터페이스에는 기존 인터페이스의 모든 핵심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기존 Google Vault 설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Availability 

  •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Business Plus, Enterprise Standard, Enterprise Plus, Education Fundamentals, and Education Plus, as well as G Suite Business customers and customers with the Vault add-on license 
  • Not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and Business Standard customers, or G Suite Basic customers 

[Update] 일시 중단된 계정 소유 파일을 공유 드라이브에 추가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3/add-suspended-account-files-shared-drives-google.html

▶ Google Workspace 드라이브 매뉴얼 : https://goo.gl/eYBX47

▶ Google Workspace 관리자 매뉴얼 : https://goo.gl/zsNdTX

공유 드라이브는 팀원과 함께 파일을 저장, 검색 및 액세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파일 소유자가 공유 드라이브의 구성원인 경우 조직의 파일 편집자가 내 드라이브에서 공유 드라이브로 콘텐츠를 이동하도록 허용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일시 중단된 계정은 공유 드라이브의 구성원으로 추가할 수 없기 때문에 계정이 일시 중단된 사용자가 만든 파일을 이동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관리자는 사용자의 회사 Google 서비스 액세스를 일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계정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예: 이전 직원의 계정을 일시 중단할 수 있음). 

이제 파일 편집기가 이러한 파일을 공유 드라이브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가 공유 드라이브로 파일을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한, 회사 관리자가 계정을 일시 중단한 사용자가 만든 콘텐츠를 공유 드라이브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이 기능은 관리 콘솔 > 앱 > Google Workspace > 드라이브 및 문서 > 소유권 이전 > 사용자가 파일을 공유 드라이브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도록 하는 보다 일반적인 설정에 의해 제어됩니다. 이 기능이 이미 설정되어 있으면 롤아웃 시 사용자가 이 기능을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Availability 

  •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Enterprise Plus, Education Fundamentals, and Education Plus, as well as G Suite Business and Nonprofits customers 
  • Not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Business Starter and G Suite Basic customers. 

[Update] Google 캘린더 이메일 초대에서 하이퍼링크를 통해 RSVP에 로그인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3/sign-in-to-rsvp-via-hyperlinks-in.html

▶ Google Workspace 캘린더 매뉴얼 : https://goo.gl/MXe424

권한 없는 사용자가 Google 캘린더 이벤트 초대에 대신 응답하지 않도록 하려면 이제 초대 메일에 RSVP 하이퍼링크를 사용하도록 로그인해야 합니다. 이전에는 주최자 또는 특정 초청인의 초대 사본을 가진 사용자가 해당 초청인을 대신하여 응답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가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Google 계정에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것은 Google 계정을 가진 사용자에게만 적용됩니다.


Availability

  •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Enterprise Plus, Education Fundamentals, and Education Plu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and Nonprofits customers

2021년 3월 4일 목요일

[Update] Google 슬라이드에서 내장 드라이브 비디오 및 오디오 파일의 원본 파일을 쉽게 검색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2/locate-source-file-for-embedded-drive-audio-and-video-files-slides.html

▶ Google Workspace 드라이브 매뉴얼 : https://goo.gl/eYBX47

이제 Google 슬라이드 프레젠테이션에 포함된 Google Drive에 저장된 비디오 또는 오디오 파일의 원본 파일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내장 비디오 또는 오디오 파일의 새 '드라이브에 링크' 버튼을 클릭하여 드라이브에서 소스 파일을 빠르게 열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프리젠테이션을 보다 광범위하게 공유하기 전에 파일에 대한 액세스를 확인하는 데 유용합니다.

작년에 발표된 바와 같이, 슬라이드의 액세스 검사기는 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을 프레젠테이션에 처음 삽입하고 프레젠테이션을 공유할 때 내장 비디오 및 오디오 파일에 대한 사용 권한도 검사합니다.

이러한 개선 사항을 통해 공동작업자와 뷰어가 슬라이드 프레젠테이션에 포함된 모든 드라이브 저장 비디오 및 오디오 파일에 대해 적절한 권한과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Google 슬라이드 프레젠테이션을 편집할 때 내장 드라이브 저장 비디오, 오디오 또는 파일을 클릭한 다음 '드라이브로 링크' 버튼을 클릭하여 원본 Google Drive 파일을 엽니다.



Availability 

  •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Enterprise Plus, Education Fundamentals, and Education Plu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and Nonprofits customers 
https://youtu.be/8bmQax68z24


2021년 3월 2일 화요일

월간 신입사원 교육 - Google Workspace 원격교육

신입사원, 경력사원을 위한 별도의 교육과정입니다. Google Workspace 교육을 받아야지 기존 직원들과 협업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진행이 되고, 10일간의 컨텐츠를 이용하여 학습 후 테스트 환경에서 실습시험과 퀴즈를 통하여 평가합니다.
기존 교육과 다르게 체계직이고 배우고 익히지 않으면 통과하기 어렵습니다.

매달 첫번째 화요일 6시간 진행합니다. 교육받는 분은 개별 공간에서 Google Meet를 이용하여 참여합니다. 웹캠과 마이크는 필수입니다.


 

교육방법

Google Meet를 이용한 원격 수업(6시간)

자신의 자리 또는 회사 회의실에서 웹캠으로 진행

교육내용

Google Workspace 사용을 위한 기초과정

디지털 리터러시, 디지털 보안, 클라우드 소유권, 업무방법 소개

교육특징

실습 중심으로 과제 평가형 회사에 점수 전달

학습 콘텐츠

교육 후 서비스 개별 학습 콘텐츠 제공(퀴즈로 확인)

최종 테스트

10일학습 후에 온라인 시험 및 테스트 도메인에서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