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본인의 노트북 이용
2. USB에 자료 저장후 고객사 노트북 이용
3. 고객사 노트북에서 자신의 계정에 들어가서 자료 다운로드
반복적인 강의를 할 경우에는 2, 3번이 좋습니다. 하지만, 바이러스 위험도 있고, 고객사 파워포인트문제 및 자료 유출의 문제도 발생할 수 있겠죠. 특히, 고객사 노트북에서 자신의 메일에 로그인하고 로그아웃하지 않으면 모든 자료가 유출될 수 있습니다.
설명드릴 내용은 간편하게 발표시 도움이 되는 내용입니다. 또한, 자료를 다른 사람과 공유할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1. 구글 프리젠테이션으로 발표자료를 만듭니다. : https://docs.google.com/presentation/u/0/
--> 기존의 PPT와 비슷하고 그림이 많은 발표용 자료라면 오히려 적합합니다.
2. 발표할 내용이나 전달할 내용을 문서로 만들거나 기존 PPT 파일을 업로드한 이후에 'Google 프리젠테이션'으로 연결한 이후에 수정해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포맷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PDF 문서의 경우에는 변환하지 말고 링크만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3. 작업 후에 상단의 공유를 누르면 공유 화면이 나타나서 문서의 링크 주소를 복사합니다.
4. 단축 URL을 제공하는 비틀리(bit.ly)에 접속하여 해당 주소의 복사를 단축으로 만듭니다.
5. 단축 URL에서 bit.ly 뒷에 원하는 글자를 입력합니다.
bit.ly/difree01
6. 고객사 방문하여 크롬 브라우저에서 bit.ly/bitree01을 입력하면 발표자료를 띄울 수 있습니다.
단축 URL의 장점은 링크 클릭 횟수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고객에게 전달할때는 효과가 좋습니다. 고객과 공유하는 사업자등록증, 회사 사업계회서, 공개된 회사 전화번호, 회사 찾아오는 방법, 회사 이밴트 초대장 등등에 사용
답글삭제감사합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네요..ㅎㅎ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