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 Drive, Docs, Sheets, Slides, Forms, Sites
Google Drive, Docs, Sheets, Slides, Forms의 공유 대화상자의 웹 화면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 공유된 구글문서의 화면도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대화상자 변경으로 특정인과 공유시 필요이상의 권한부여의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협업에서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은 복잡합니다. 과거 PC에서 복사를 통하여 FTP, USB, 이메일로 전달할 경우에는 전달이나 협업의 과정을 이해하기 쉬웠지만, 클라우드상에서 공유는 많은 경험이 없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또한, 다양한 참여자와 공간의 분리로 원하는 작업자와 정확하게 공유는 중요한 디지털 리터러시입니다.
변경된 공유대화상자를 이용하면 불필요한 공통작업의 세팅을 줄이고, 필요이상의 권한부여나 현황파악도 쉬워집니다.
- 분리된 업무중심의 화면 : 사용자 중심으로 권한을 표시하여 공유된 사용자, 그룹에게 권한부여가 쉬움
- 빠른 링크복사 : 링크를 복사시 링크의 권한을 수정하지 않고 빠르게 복사
- 누가 액세스 하는지 조회 : 변경된 화면에서는 누가 사용하는지 검토 및 변경이 정확함
[YouTube] https://youtu.be/a7D5tH9NL08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