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대학교의 디지털역량은 과거 고정관념을 버리고 3가지에 집중해야 합니다.
대학교에서 진행하는 디지털교육을 과거의 엑셀이나 기간계 시스템 교육처럼 하면 실패합니다. 디지털 시대에 대학교에 필요한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개인보다 업무에 집중하여 생산성을 올릴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해야 합니다.
교육환경, 기술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많은 생성형 AI가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정해진 교육과정이 아닌 언제든지 변화할 수 있는 Agility 교육환경을 준비해야 합니다.
개인을 위한 디지털 역량교육을 위하여 집체교육을 하게되면 개인의 역량도 다르고 실습환경 구성도 어렵습니다. 개인역량교육은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를 통하여 개별적으로 학습한 후에 결과를 취합하고, 대학교입장에서 생산성을 올릴 수 있는 교육에 집중해야 합니다.
디지털 시대에 디지털 역량 교육은 대학교에서 기획하고 모든 구성원이 함께 교육하여 업무에 도입해야 실제로 생산성이 올라갑니다. 특정 부서나 특정 직급, 특정인력만 생성형 AI를 사용한다면 전체적으로 회사에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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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대학교 디지털 역량교육 전략과 커리큘럼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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