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5일 일요일

[참고용] Chrome 원격 데스크톱 기능 차단

네트워크의 사용자가 다른 컴퓨터에 원격으로 액세스하지 못하도록하거나 네트워크의 컴퓨터가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통해 원격으로 액세스하지 못하도록하려면 적절한 Chrome 원격 데스크톱 URL을 차단하세요.


Chrome 원격 데스크톱 클라이언트에는 웹 사이트 (https://remotedesktop.google.com)와 Android 및 iOS 용 모바일 앱이 포함됩니다. 세 가지 모두 동일한 서비스 API를 사용하므로이를 차단하면 네트워크의 모든 Chrome 원격 데스크톱 기능이 차단됩니다.


https://remotedesktop-pa.googleapis.com을 차단하면 네트워크의 클라이언트에서 나가는 연결과 네트워크의 호스트에 대한 들어오는 연결 모두에 대해 모든 Chrome 원격 데스크톱 기능이 차단됩니다. API가 차단 된 경우에는 필요하지 않지만 https://remotedesktop.google.com을 차단하여 웹 클라이언트가로드되지 않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2020년 10월 23일 금요일

처음하는 재택근무 도입을 꺼리는 이유와 아주 쉬운 활성화 방법

많은 기업에서 재택근무를 도입안하는 이유는 3가지 입니다. 첫째 재택근무를 해본적이 없어서 개념이 없죠. 어떻게 일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데 알아서 일하라고 하기에는 경영진에서 부담이 있습니다. 두번째로, 재택근무를 정확히 평가할 수 있는 평가체계가 없습니다. 세번째로는 재택근무는 원격에서 근무를 애햐하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도구나 서비스로는 소통이 어렵습니다.

​이유를 알면 대책이 나옵니다. 이런 이유라면 활성화를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재택근무를 잘하기 위해서는

1. 디지털도구를 이용한 기업내 업무의 약속을 정해야 합니다.

협업과 소통, 저장 등에 대한 상호 약속, 프로세스를 정해서 연습한 후에 도입해야 오해도 없고 모두가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기업내 협업문화 조성해야 합니다.

원격에서 근무하다 보면 다른 사람 일하는 것에 관심이 부족해집니다. 기업, 팀내에서 다양한 협업문화를 준비하여 원격에서 일하지만 다른 사람과 함께 일하는 문화를 만들어야 합니다.

3. 디지털 전환을 하여 디지털 방식으로 일해야합니다.

원격으로 일하기 위해서는 디지털기술을 잘 이해하고 잘 사용해야 겠죠. 협업을 하는데 팩스를 보내거나 문서 첨부하는 대신에 문서를 공유해서 함께 작성해야 하고 소통 방식도 카톡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재택근무는 모두가 처음이라 어렵습니다. 모두가 함께 노력하면 오히려 생산성이 좋아질 것입니다.



2020년 10월 22일 목요일

[Update] Google Meet Android 모바일 앱의 새로운 모양과 느낌

내용 : https://gsuiteupdates.googleblog.com/2020/10/new-look-and-feel-for-google-meet.html

▶ Google Meet 매뉴얼 : https://bit.ly/3eeGAmv
▶ Google Meet 업데이트

안드로이드와 iOS용 Google Meet 모바일 앱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업데이트하고 있고, Android 앱의 새로운 모바일 UI는 Gmail 앱의 미팅 경험과 동일한 모양과 느낌을 갖게 되었습니다. 


수정된 설계 외에도 새 미팅 단추가 표시되어 누르면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옵션이 나타납니다.

  • 미팅 참가 정보를 가져와서 다른 사용자와 공유
  • 즉시 미팅 전화를 시작
  • Google 캘린더에서 새 미팅 예약

https://youtu.be/QP-LqQ-rypw


2020년 10월 18일 일요일

재택근무 매뉴얼 시작할 때 읽어야 하는 도서 책 -재택근무바이블

 누구도 알려주지 않는 재택근무 방법 조코디의 재택근무바이블 읽고 업무방법을 정의해보세요












재택근무를 잘하고 싶을 때 읽으면 좋은 책

 재택근무의 시대입니다. 이제는원해서 원하지 않아도 원격으로 근무하는 시대입니다. 우리가 수십년간 회사에 근무하면서 변하지 않았던 업무방법을 재택근무를 통하여 새로운 업무방법으로 변경해야 디지털 시대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닏. AI 의 발전이 생각보다 빠릅니다. 시간만 낭비하는 업무방법 대신에 환경에 맞는 효율적인 업무방법을 찾아보세요.


재택근무에 관련하여 다음 책을 소개합니다.

1. 재택근무바이블 

bit.ly/재택근무바이블


재택근무를 위한 업무방법서 및 G Suite(Worksapce)의 18가지 서비스에 대하여 개념에서 부터 재택근무 활용방법까지 다양한 내용을 설명. YouTube  강의를 통하여 다양한 책 내용 설명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2.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 전환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 하지만, 가장 핵심이 되는 전공서. 어렵지만 여러번 읽다보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음. 다독해야 이해가 되는 어려운 책


3. Notion


혼자서 일을 하다보면 일이 체계적이지 않을 수 있는데 많은 정보를 블럭처럼 쌓아서 관리하고 유통하는 방법을 알려줌



2020년 10월 16일 금요일

[Update] Google 슬라이드의 새 기본 비디오 재생 옵션

 https://gsuiteupdates.googleblog.com/2020/10/new-video-playback-option-google-slides.html

▶ Google 프레젠테이션 매뉴얼 : https://goo.gl/27sgTU
▶ Google 프레젠테이션 업데이트

Google 슬라이드에 표시할 때 동영상이 재생되는 기본 방법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기 위해 클릭하면 비디오가 재생되기 시작됩니다. 이전에는 발표자가 재생을 시작하기 위해 비디오를 구체적으로 클릭해야 했습니다.

이번 출시로 이제 재생을 제어하는 세 가지 옵션이 있다.

  • 재생(클릭 시) - 슬라이드를 펼치면 비디오가 재생된다. (이것은 새로운 기본 옵션) 
  • 재생(자동) - 진행하려면 클릭하지 않고 비디오가 재생된다. 
  • 재생(수동) - 프레젠테이션 도중 슬라이드에 포함된 비디오를 구체적으로 클릭하면 비디오가 재생된다. (이전에는 기본값이었습니다.)

클릭 옵션의 새로운 플레이는 다른 애니메이션이나 슬라이드 전환과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동영상이 포함된 슬라이드를 표시할 때 키를 누르거나 마우스를 클릭하거나 원격 클릭기를 사용하여 슬라이드를 진행하십시오. 그러면 동영상이 재생되기 시작할 것이다. 동영상이 애니메이션 사이드바에서 재생되는 순서를 조정하여 슬라이드의 다른 애니메이션과 재생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 동작의 변경은 실행 후 삽입된 비디오에만 적용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프리젠테이션에 이미 있는 동영상은 재생 유형을 자동으로 변경하지 않지만 형식 옵션에서 수동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디폴트는 프리젠테이션의 흐름을 개선하고 산만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발표자들은 클릭해야 하는 곳보다는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oFXn6al44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