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최근에 G Suite를 Workspace로 리브랜딩했는데, 모든 것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차별화된 고객 니즈를 충족하도록 제품을 맞춤화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고객 관리 포트폴리오를 확장하여 새로운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향상된 지원. 빠르고 고급적이며 완벽한 지원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설계된 이 제품은 신속한 응답 시간, 고급 제품 지식 및 타사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향상된 지원은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및 Enterprise Plus 에디션에 포함되어 있다.
고객은 판매 담당자 또는 고객 지원부에 문의하여 지원 강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별도로 확인할 수 있다.
향상된 지원 제공:
24x7 연중무휴 지원 서비스 제공 우선 순위 1의 경우 고객은 1시간 이내에 의미 있는 첫 번째 응답을 기대할 수 있고, 우선 순위 2의 경우 4시간 이내에 응답을 기대
지능적인 분류. 이를 통해 사례를 제품 지식 및 교육이 발달한 기술 전문가에게 직접 전달하고 완전한 지원을 제공하는 추가 도구를 제공
타사 기술 지원: 향상된 지원을 통해 고객은 Google Workspace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타사 통합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는 애플리케이션 설정, 구성 및 문제 해결에 대한 지원이 포함
추가적인 지원
이제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세 가지 수준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각각은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속도와 서비스의 조합이 다릅니다.
표준 지원: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및 Business Plus 에디션에 포함된 Standard Support는 연중무휴 24x7 기술 지원을 제공하며, 최고 우선순위 사례에 대해 4시간 응답 시간을 제공한다.
향상된 지원: 새로운 지원형태인 Enhanced Support는 더 빠른 지원(1시간 응답 시간), 지능형 트라이징 및 타사 기술 지원을 통해 제공되며,
프리미엄 지원: 올 초 출시한 프리미엄 지원은 가장 빠른 응답 시간, P1 사례 15분, 기술 어카운트 매니저로 명명된 기능, 추가 지원 기능을 제공
지원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객 관리 포트폴리오를 참조하십시오.
오는 2021년에는 Enhanced 및 Premium Support 고객을 위한 지원 API가 제공됩니다. API를 사용하면 단일 플랫폼에서 지원 사례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시작 시 Google Workspace Updates 블로그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
관리자: 향상된 지원이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및 Enterprise Plus Edition에 포함되어 있음 Business Standard 및 Business Plus 고객에 의해 구매가 가능
코로나 19로 화상회의 및 화상인터뷰가 많아졌습니다. 사전에 확인할 사항을 정리했습니다. 내부에서 사용하는 지침서/매뉴얼도 준비해서 실수없이 회의할 수 있도록 지원도 필요합니다. 화상회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들은 모두 프리미엄급이라 비교를 하는 것은 크게 의미가 없고, 사용하는 목적에 따라 부가서비스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트워크의 사용자가 다른 컴퓨터에 원격으로 액세스하지 못하도록하거나 네트워크의 컴퓨터가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통해 원격으로 액세스하지 못하도록하려면 적절한 Chrome 원격 데스크톱 URL을 차단하세요.
Chrome 원격 데스크톱 클라이언트에는 웹 사이트 (https://remotedesktop.google.com)와 Android 및 iOS 용 모바일 앱이 포함됩니다. 세 가지 모두 동일한 서비스 API를 사용하므로이를 차단하면 네트워크의 모든 Chrome 원격 데스크톱 기능이 차단됩니다.
https://remotedesktop-pa.googleapis.com을 차단하면 네트워크의 클라이언트에서 나가는 연결과 네트워크의 호스트에 대한 들어오는 연결 모두에 대해 모든 Chrome 원격 데스크톱 기능이 차단됩니다. API가 차단 된 경우에는 필요하지 않지만 https://remotedesktop.google.com을 차단하여 웹 클라이언트가로드되지 않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기업에서 재택근무를 도입안하는 이유는 3가지 입니다. 첫째 재택근무를 해본적이 없어서 개념이 없죠. 어떻게 일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데 알아서 일하라고 하기에는 경영진에서 부담이 있습니다. 두번째로, 재택근무를 정확히 평가할 수 있는 평가체계가 없습니다. 세번째로는 재택근무는 원격에서 근무를 애햐하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도구나 서비스로는 소통이 어렵습니다.
이유를 알면 대책이 나옵니다. 이런 이유라면 활성화를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재택근무를 잘하기 위해서는
1. 디지털도구를 이용한 기업내 업무의 약속을 정해야 합니다.
협업과 소통, 저장 등에 대한 상호 약속, 프로세스를 정해서 연습한 후에 도입해야 오해도 없고 모두가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기업내 협업문화 조성해야 합니다.
원격에서 근무하다 보면 다른 사람 일하는 것에 관심이 부족해집니다. 기업, 팀내에서 다양한 협업문화를 준비하여 원격에서 일하지만 다른 사람과 함께 일하는 문화를 만들어야 합니다.
3. 디지털 전환을 하여 디지털 방식으로 일해야합니다.
원격으로 일하기 위해서는 디지털기술을 잘 이해하고 잘 사용해야 겠죠. 협업을 하는데 팩스를 보내거나 문서 첨부하는 대신에 문서를 공유해서 함께 작성해야 하고 소통 방식도 카톡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재택근무는 모두가 처음이라 어렵습니다. 모두가 함께 노력하면 오히려 생산성이 좋아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