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7일 일요일

[Update] 관리 콘솔을 통해 Windows용 Google Credential Provider 배포 및 관리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1/google-credential-provider-windows-admin-console.html

▶ Google Workspace 관리자 매뉴얼 : https://goo.gl/zsNdTX

이제 관리자 콘솔에서 GCPW(Google Credential Provider for Windows)를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GCPW를 관리하기 위해 레지스트리 항목을 편집해야 했습니다. 관리 콘솔에 있는 새로운 조직별 설치 파일 및 설정 관리를 통해 조직에 GCPW를 더 쉽게 배포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GCPW는 Google Workspace에서 Windows 10 장치를 보다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Windows용 고급 데스크톱 보안의 한 측면입니다. 설정 후 사용자는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Google Workspace 계정을 사용하여 Microsoft Windows 10 장치에 로그인
  • 2단계 검증(2SV) 및 로그인 문제를 비롯한 Windows 10 기기의 보안 보호를 활용 
  • 자격 증명을 다시 입력하지 않고도 Google Workspace 및 기타 SSO(Single Sign-On)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 

이 실행을 통해 각 장치의 레지스트리 설정이 아닌 관리 콘솔에서 GCPW를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표준 소프트웨어 배포 도구가 없는 경우 GCPW 배포 설정 및 업데이트에 수작업과 시간이 덜 소요될 수 있습니다. 

추가내역 

장치 설정 및 관리: 새 장치에서 GCPW를 설정하려면 관리자 콘솔에서 회사에 맞게 사용자 정의된 GCPW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십시오. GCPW를 설치한 후에는 관리 콘솔에서 GCPW 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GCPW로 관리되는 장치에 로그인하면 GCPW는 관리 콘솔에서 설정을 가져오고 적용합니다. 관리 콘솔의 GCPW 설정은 장치에 구현되는 데 최대 1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장치에 GCPW를 이미 설치한 경우 관리 콘솔에서 GCPW를 관리하는 토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리 콘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설정: 오프라인 액세스, 다중 계정 관리 등을 포함하여 레지스트리 설정에서 관리할 수 있는 대부분의 설정을 관리 콘솔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기존 레지스트리 설정 작업: 관리 콘솔 설정이 레지스트리 설정을 대체합니다. 관리 콘솔 설정 대신 레지스트리 설정을 계속 사용하려면 관리 콘솔의 GCPW 설정을 "구성되지 않음"으로 둡니다.

Availability 

  •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and Enterprise Plu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Education, Enterprise for Education, and Nonprofits customers. 
https://youtu.be/-YRwlqEsBnE


2021년 2월 6일 토요일

[Recap] 2021년 2월 5일 Google Workspace 업데이트 소식 요약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2/release-notes-02-05-2021.html

▶ Google Workspace 주별 업데이트 소식(Recap)


Google Meet 통화에 참여하기 전에 비디오 및 주변 장치 품질 확인

Google Meet 화상 통화에 들어가기 전에 사용자의 표시와 소리를 빠르게 미리 볼 수 있습니다. 

Google Drive 콘텐츠를 컴퓨터에 동기화하는 방법 업데이트 

향후 몇 개월 동안 Google Drive 파일에 액세스하여 데스크톱에서 동기화하기 위해 제공하는 솔루션을 일부 변경할 것입니다. 또한 현재 Backup and Sync를 사용하고 있는 최종 사용자가 있는 고객은 데스크톱 환경을 위해 새로운 통합 드라이브의 베타 버전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제 Postmaster Tools API 사용 가능 

Postmaster Tools API를 시작하여 Postmaster Tools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있는 전자 메일 데이터에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2021년 2월 5일 금요일

[Update] 이제 Postmaster Tools API 사용 가능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2/postmaster-tools-api-now-available.html

▶ Google Workspace Gmail 매뉴얼 : https://goo.gl/jCNzKR
▶ Google Workspace Gmail 업데이트

Postmaster Tools API를 시작하여 Postmaster Tools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있는 전자 메일 데이터에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API를 사용하여 배달 오류, 스팸 보고서, 피드백 루프 성능 등과 같은 Gmail 사용자에게 전송되는 대량 전자 메일에 대한 메트릭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를 다른 시스템으로 가져오거나 병합하고 전자 메일 전송 관련 문제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등록된 도메인 소유자는 이 API를 사용하여 도메인 데이터를 자신의 시스템으로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추출할 수 있습니다

Availability

  •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and Enterprise Plu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Education, Enterprise for Education, and Nonprofits customers


[Update] Google Drive 콘텐츠를 컴퓨터에 동기화하는 방법 업데이트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2/google-drive-for-desktop-sync-solutions-update.html

▶ Google Workspace 드라이브 매뉴얼 : https://goo.gl/eYBX47

향후 몇 개월 동안 Google Drive 파일에 액세스하여 데스크톱에서 동기화하기 위해 제공하는 솔루션을 일부 변경됩니다 현재는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과 Backup and Sync 두가지를 모두 사용할 수 있지만, 2021년 하반기에 통합됩니다. ▶ 베타버전 신청하기

통합된 동기화 클라이언트가 생성되며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질 것입니다.

  • 관리자와 IT 팀이 구축을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 
  • 사용할 앱에 대한 사용자 혼동을 줄입니다. 
  • 최종 사용자의 성능 향상 

이제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이 데스크톱용 Google 드라이브입니다. 

버전 45에서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은 데스크톱용 Google Drive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이름 변경일 뿐입니다. 모든 기능은 그대로 유지되며 대부분의 관리자와 최종 사용자는 클라이언트를 계속 사용하기 위해 어떠한 조치도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Google Workspace 고객은 새로운 데스크탑 클라이언트용 드라이브를 베타 버전으로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백업 및 동기화를 현재 사용하고 있는 최종 사용자가 있는 Google Workspace 고객은 백업 및 동기화 기능을 포함한 데스크톱 환경을 위한 새로운 통합 드라이브의 베타 버전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백업 및 동기화드라이브 파일 스트림데스크톱용 드라이브
내 드라이브에 있는 파일 사용
공유 드라이브에 있는 파일 사용아니요예, 요금제에 공유 드라이브가 포함되어 있거나 공유 드라이브에 초대된 경우 가능합니다.예, 요금제에 공유 드라이브가 포함되어 있거나 공유 드라이브에 초대된 경우 가능합니다.
내 드라이브에서 선택한 폴더만 컴퓨터에 동기화아니요, 그러나 대신 파일을 스트리밍하여 디스크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아니요, 그러나 대신 파일을 스트리밍하여 디스크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내 드라이브의 개별 파일만 동기화아니요
Microsoft Office 및 Photoshop과 같은 타사 파일 열기 및 저장
Microsoft Office의 실시간 편집 상태 기능으로 수정 중인 사용자 확인아니요
Microsoft Outlook, Meet 일정과 통합아니요
문서 또는 바탕화면과 같은 로컬 폴더를 Google 드라이브에 동기화아니요
Google 포토에 사진 및 동영상 백업아니요
사진 및 동영상을 Google 드라이브 대신 Google 포토에 바로 백업아니요아니요
동시에 여러 계정에 액세스아니요
Apple 사진 보관함 업로드아니요
USB에서 업로드아니요
어두운 모드아니요
무시할 수 있는 파일 확장자아니요아니요

Availability 

  • Drive for desktop is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and Enterprise Plu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Education, Enterprise for Education, Nonprofits customers, and users with personal Accounts. 
  • The beta for the new unified client is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and Enterprise Plu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Education, Enterprise for Education, and Nonprofits customers who currently have users with the Backup and Sync deployed. 

2021년 2월 4일 목요일

[Update] 부재중 정보는 Google 문서 댓글에서 사용자에게 회신하거나 언급할 때 표시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1/o.html

▶ Google 문서 매뉴얼 : https://goo.gl/LmsM5a
▶ Google 문서 매뉴얼(CSC-M06) 업데이트

Google 워드프로세서에서는 이제 다른 사용자에게 회신하거나 주석으로 언급할 때 부재중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새 설명이나 스레드에서 단일 사용자를 언급할 때  배너와 언제 돌아올 예정인지 알 수 있습니다.



Availability 

  •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and Enterprise Plu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Education, Enterprise for Education, and Nonprofits customers 
https://youtu.be/fXPS81ydY9E



2021년 2월 2일 화요일

[Update] Admin 설정의 Google Meet에서 배경 교체 제어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1/admin-control-for-background-replacement-in-Google-Meet.html

▶ Google Meet 매뉴얼 : https://bit.ly/3eeGAmv
▶ Google Meet 업데이트

관리자가 조직 단위(OU) 수준에서 구성된 미팅에 대해 Google Meet에서 사용자 정의 또는 사전 설정 배경을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설정에 따라 미팅 참가자의 미팅 참가 시 배경을 변경할 수 있는지 여부가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미팅 주최자의 설정이 OFF인 경우, 참가자는 자신의 설정에 관계없이 배경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관리자: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켜져 있으며 OU 또는 그룹 수준에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용자 지정 이미지 선택 허용" 옵션은 기본적으로 Education 및 Enterprise for Education 도메인에 대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가 미팅에서 배경을 변경할 수 있는지 여부를 제어하기 위해 도움말 센터를 방문하십시오.




Availability 

  •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and Enterprise Plu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Education, Enterprise for Education, and Nonprofits customers 
https://youtu.be/MjhFgzHD3MI


2021년 2월 1일 월요일

[Update] 음소거된 웹 알림으로 화면 공유 시 개인 정보 보호 향상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1/better-privacy-when-screen-sharing-chrome.html

▶ Google Meet 매뉴얼 : https://bit.ly/3eeGAmv
▶ Google Meet 업데이트

이제 화면을 공유할 때 Chrome은 자동으로 웹 팝업 알림 내용을 숨깁니다. 여기에는 Google Chat, 이메일 알림 및 기타 타사 웹 사이트의 알림도 포함됩니다.

화면 공유를 마치면 모든 음소거 알림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알림은 Google Meet에서 탭을 공유할 때 이미 음소거됩니다.

[그림] 알림의 출처는 표시되지만 팝업 알림의 내용은 숨겨집니다. 프레젠테이션을 마치면 모든 음소거 알림이 표시

우리 중 많은 사람이 일하는 방식에 급격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Google Meet 및 기타 화면 공유 솔루션의 사용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주의가 산만해지는 것을 줄이고 화면을 공유하는 동안 중요한 정보나 개인 정보가 실수로 표시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공유하면 알림 내용이 자동으로 숨겨집니다. 현재 및 이후 통지에 대한 내용을 표시하려면 "모두 표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Availability

  •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and Enterprise Plu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Education, Enterprise for Education, and Nonprofits customers 
  • Available to users with personal Google Accou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