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2/google-drive-for-desktop-sync-solutions-update.html
▶ Google Workspace 드라이브 매뉴얼 : https://goo.gl/eYBX47
향후 몇 개월 동안 Google Drive 파일에 액세스하여 데스크톱에서 동기화하기 위해 제공하는 솔루션을 일부 변경됩니다 현재는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과 Backup and Sync 두가지를 모두 사용할 수 있지만, 2021년 하반기에 통합됩니다. ▶ 베타버전 신청하기
통합된 동기화 클라이언트가 생성되며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질 것입니다.
- 관리자와 IT 팀이 구축을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
- 사용할 앱에 대한 사용자 혼동을 줄입니다.
- 최종 사용자의 성능 향상
이제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이 데스크톱용 Google 드라이브입니다.
버전 45에서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은 데스크톱용 Google Drive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이름 변경일 뿐입니다. 모든 기능은 그대로 유지되며 대부분의 관리자와 최종 사용자는 클라이언트를 계속 사용하기 위해 어떠한 조치도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Google Workspace 고객은 새로운 데스크탑 클라이언트용 드라이브를 베타 버전으로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백업 및 동기화를 현재 사용하고 있는 최종 사용자가 있는 Google Workspace 고객은 백업 및 동기화 기능을 포함한 데스크톱 환경을 위한 새로운 통합 드라이브의 베타 버전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백업 및 동기화 |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 | 데스크톱용 드라이브 | |
내 드라이브에 있는 파일 사용 | 예 | 예 | 예 |
공유 드라이브에 있는 파일 사용 | 아니요 | 예, 요금제에 공유 드라이브가 포함되어 있거나 공유 드라이브에 초대된 경우 가능합니다. | 예, 요금제에 공유 드라이브가 포함되어 있거나 공유 드라이브에 초대된 경우 가능합니다. |
내 드라이브에서 선택한 폴더만 컴퓨터에 동기화 | 예 | 아니요, 그러나 대신 파일을 스트리밍하여 디스크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아니요, 그러나 대신 파일을 스트리밍하여 디스크 공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내 드라이브의 개별 파일만 동기화 | 아니요 | 예 | 예 |
Microsoft Office 및 Photoshop과 같은 타사 파일 열기 및 저장 | 예 | 예 | 예 |
Microsoft Office의 실시간 편집 상태 기능으로 수정 중인 사용자 확인 | 아니요 | 예 | 예 |
Microsoft Outlook, Meet 일정과 통합 | 아니요 | 예 | 예 |
문서 또는 바탕화면과 같은 로컬 폴더를 Google 드라이브에 동기화 | 예 | 아니요 | 예 |
Google 포토에 사진 및 동영상 백업 | 예 | 아니요 | 예 |
사진 및 동영상을 Google 드라이브 대신 Google 포토에 바로 백업 | 아니요 | 아니요 | 예 |
동시에 여러 계정에 액세스 | 예 | 아니요 | 예 |
Apple 사진 보관함 업로드 | 예 | 아니요 | 예 |
USB에서 업로드 | 예 | 아니요 | 예 |
어두운 모드 | 아니요 | 예 | 예 |
무시할 수 있는 파일 확장자 | 예 | 아니요 | 아니요 |
Availability
- Drive for desktop is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and Enterprise Plu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Education, Enterprise for Education, Nonprofits customers, and users with personal Accounts.
- The beta for the new unified client is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and Enterprise Plu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Education, Enterprise for Education, and Nonprofits customers who currently have users with the Backup and Sync deploy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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