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21일 일요일

[Update] Meet Quality 도구, Meet audit log 및 Reports API의 정보 가시성 변경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2/changes-to-information-visibility-in.html

▶ Google Meet 매뉴얼 : https://bit.ly/3eeGAmv
▶ Google Meet 업데이트

Meet quality 도구, Meet audit log 및 Reports API에 정보가 표시되는 방법이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세 가지 도구 모두 외부 참가자에게 동일한 식별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관리자는 도메인 내에서 호스팅되는 호출에 대해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내 사용자의 경우, 관리자는 사용자의 국가 및 IP 주소, 회의 주최자의 전자 메일 주소를 포함한 보다 풍부한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 연결 문제 해결 또는 남용 보고서 후속 조치와 같은 특정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외부 도메인에서 호스팅되는 호출의 경우, 이러한 도구가 참가자 정보를 모호하게 하거나 완전히 숨기는 방법을 개선하여 일관성을 유지하고 외부 참가자 정보를 더 잘 보호합니다.

Availability

  •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Enterprise Plus, Education Fundamentals and Education Plu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and Nonprofits customers


[Update] 관리 콘솔의 새 일정관리 관리자 권한 계층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2/new-calendar-admin-privilege-hierarchy.html

▶ Google Workspace 관리자 매뉴얼 : https://goo.gl/zsNdTX

이제 일정관리 관련 설정과 리소스 관리에 대한 관리자 권한을 별도로 부여할 수 있습니다.

관리 콘솔의 일정관리 권한 섹션에서 권한 계층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일정관리 관련 관리자 권한을 제어하려면 일정관리 설정과 리소스 관리를 모두 제어하는 "모든 설정" 확인란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이제 리소스 관리와는 별도로 일정관리 설정과 관련된 권한을 할당할 수 있는 별도의 "설정" 확인란이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으로 관리자는 다음과 같이 적절한 사용자가 누구인지에 대한 걱정 없이 작업을 명확하게 위임할 수 있도록 보다 지정된 사용자 지정 역할을 만들 수 있습니다.

  • 건물 및 리소스만 관리할 수 있는 관리자 
  • 룸 통찰력만 볼 수 있는 관리자
  • 일정관리 관련 설정만 수정할 수 있는 관리자

관리 콘솔에서 관리자 역할로 이동하여 권한을 지정할 새 역할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캘린더를 클릭합니다.

https://youtu.be/9NzVWNDHZK4


[Update] Google Workspace의 알림 센터에 추가 알림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2/new-alert-center-notifications-reporting-rules.html

▶ Google Workspace 관리자 매뉴얼 : https://goo.gl/zsNdTX

알림 센터에 새 알림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다음 항목에 대한 알림을 볼 수 있습니다. 

  • 보고 규칙(이전의 사용자 지정 감사 로그 경고) 
  • 앱 설정 및 사용자 계정 변경과 관련된 11개의 다른 새 알림(이전에는 미리 정의된 관리자 알림으로 알려짐,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알림 센터 내에서 알림 요약, 이벤트 날짜 및 시간, 이벤트 설명 및 관련 감사 로그 이름을 비롯한 특정 알림에 대한 중요한 상세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클릭하여 감사 로그에서 검색하여 경고를 트리거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알림 센터를 사용하여 도메인 내의 잠재적인 문제에 대한 알림을 보고 최종 사용자 교육 또는 기존 정책 또는 설정에 대한 업데이트와 같은 작업을 수행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보안 위협으로부터 조직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림 센터 API를 사용하여 SIEM(Security Information and Event Management System) 또는 티켓팅 플랫폼과 같은 기존 시스템으로 알림을 내보낼 수 있습니다. 

이전에 보고 규칙(이전의 사용자 지정 경고)과 기타 경고(이전의 미리 정의된 관리 경고)의 관리를 관리 콘솔의 보안 규칙 섹션으로 이동했습니다. 이를 통해 규칙 및 경고를 보다 통합적으로 볼 수 있었고 단일 위치에서 알림을 더욱 쉽게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알림의 알림을 알림 센터에 전달함으로써 조직에 대한 중요한 알림 및 잠재적인 보안 위협을 볼 수 있는 보다 완벽하고 중앙 집중화된 위치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관련 경고를 보다 포괄적으로 파악할 수 있고 조직을 보다 잘 이해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보고 규칙은 조직의 감사 로그를 기반으로 사용자 정의 알림을 생성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규칙입니다. 이전에는 이러한 규칙이 트리거된 경우에만 이메일 알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실행을 통해 알림 센터에서 이러한 이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설정된 보고 규칙의 경우 관리자는 각 규칙에 대해 알림 센터 알림을 켜려면 수동으로 체크인해야 합니다. 새로 설정된 보고 규칙의 경우 경고 센터 통지는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관리자는 규칙 설정 도중 또는 이후에 이 알림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보고 규칙을 생성하거나 편집할 때 새 '경고 센터로 보내기' 옵션

사용자 및 앱 설정에 대한 11개의 알림이 알림 센터에서 변경 

이제 아래 나열된 11개 알림에 대한 알림을 표시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알림 센터 알림은 기본적으로 해제되며 관리자는 알림 센터 알림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관리 설정이 변경됨 
  • 드라이브 설정이 변경됨 
  • 이메일 설정 변경됨 
  • 모바일 설정이 변경됨 
  • 새 사용자 추가 
  • 일시 중단된 사용자가 활성화됨 
  • 사용자 삭제됨 
  • 사용자에게 관리자 권한 부여 
  • 사용자 일시 중단(관리자 이메일 경고) 
  • 사용자의 관리자 권한이 취소됨 
  • 사용자 비밀번호 변경 

이제 알림 센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 알림의 예(출처 : Google Blog)

관리자 작업내용: 

보고 규칙: 이미 설정된 알림의 경우 기본적으로 알림은 해제됩니다. 새로 설정된 알림의 경우 알림은 기본적으로 설정됩니다. 관리자는 규칙을 생성하거나 편집하는 동안 알림 센터 알림을 설정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보고 규칙을 만들고 보고 경고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면 도움말 센터를 방문하십시오. 

사용자 및 앱 설정 변경 사항: 알림은 기본적으로 해제되어 있지만 각 알림에 대해 개별적으로 켜질 수 있습니다. 

Availability 

  •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Enterprise Plus, Education Fundamentals, and Education Plu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and Nonprofits customers 


2021년 2월 20일 토요일

[Update] Google Drive API를 통해 파일 잠금으로 콘텐츠 편집 방지

내용 : https://gsuiteupdates.googleblog.com/2020/10/lock-files-using-the-google-drive-api.html

▶ Google Workspace 드라이브 매뉴얼 : https://goo.gl/eYBX47

이제 드라이브 API를 통해 콘텐츠 제한을 추가 및 제거할 수 있습니다. 새 ContentRestriction API를 사용하면 드라이브의 모든 파일 형식을 "잠금"할 수 있으므로 항목의 내용, 제목 및 설명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콘텐츠 제한은 API를 통해 추가 또는 제거할 수 있으며 항목에 대한 편집자 이상의 액세스 수준을 가진 모든 사용자가 웹의 Google Drive를 통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드라이브 콘텐츠 제한(잠금) API 설명서에서 새로운 API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Google Drive의 공동 편집 및 주석 달기 기능은 종종 유용하고 유익하지만, 때로는 문서에 대한 변경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ContentRestriction API로 파일을 잠그면 이 작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다음 작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문서의 권한 있는 버전을 잠그고 "공식" 또는 "최종" 문서를 작성하여 기록을 보관
  • 워크플로우, 자동화 또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관련된 문서의 변경을 방지 
  • 검토 또는 감사 기간 동안 문서의 활동을 동결

관리자 및 개발자: 관리자 및 개발자는 편집자 컨텐츠 액세스 수준 이상의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AP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종 사용자도 편집자 컨텐츠 액세스 수준 이상의 최종 사용자가 AP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vailability 

  • Available to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and Enterprise Plu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Education, Enterprise for Education, and Nonprofits customers

2021년 2월 19일 금요일

[Update] 모든 Google Meet 참가자를 한 번에 음소거(Education)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2/mute-all-google-meet-participants-at-once.html

▶ Google Meet 매뉴얼 : https://bit.ly/3eeGAmv
▶ Google Meet 업데이트

이제 Google Workspace for Education Fundaments 및 Education Plus 도메인의 미팅 호스트가 Google Meet에서 모든 사용자를 동시에 음소거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향후 몇 개월 내에 추가 Google Workspace 에디션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은 주최자가 무음 사용자로부터 발생하는 중단을 방지하거나 중지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참석자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합니다.

미팅 주최자는 미팅에서 "모두 음소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사용자입니다. 모든 참가자의 음소거가 완료되면 미팅 주최자는 참가자의 음소거를 해제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사용자는 필요에 따라 음소거를 해제할 수 있다.
모든 음소거 기능은 데스크톱 브라우저에서 가입하는 호스트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향후 몇 개월 동안 다른 플랫폼에서 실행될 예정입니다.

Availability

  •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for Education Fundamentals and Education Plus customers
  • Not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and Enterprise Plu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and Nonprofits customers

https://youtu.be/zgpAj9fOIas




[Update] 관리 콘솔에서 여러 도메인 설정 인터페이스 개선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0/12/multiple-domain-setup-admin-console-google.html

▶ Google Workspace 관리자 매뉴얼 : https://goo.gl/zsNdTX

관리 콘솔을 통해 여러 도메인을 설정할 때 사용하는 인터페이스가 개선되었습니다. 여러 도메인을 보조 도메인 또는 도메인 별칭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여러 회사 또는 브랜드를 각각 고유한 도메인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번 출시로 여러 도메인을 보다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와 설정 흐름을 재설계했습니다.

관리자: 관리 콘솔 > 도메인으로 이동하여 도메인/도메인 별칭을 추가하면 새 인터페이스가 나타납니다. 여러 도메인 또는 도메인 별칭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Availability 

  •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and Enterprise Plu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Education, Enterprise for Education, and Nonprofits customers 
https://youtu.be/g4qCO0ROVMo


2021년 2월 18일 목요일

[Update] Google 드라이브 공유를 대상 사용자가 있는 특정 그룹으로 제한 기능 사용가능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2/target-audience-share-to-group-generally-available.html 


관리자는 이제 사용자가 Google Drive 파일을 링크-공유할 수 있는 특정 대상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조직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하고 사용자가 파일을 적합한 동료와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 이 기능은 이전에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추천할 수 있는 대상 관객 수를 3명에서 5명으로 늘렸습니다. 
  • 베타 기간 동안 관리자가 만든 그룹만 대상 대상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제 관리자는 다른 조직에 속한 그룹을 포함하여 모든 그룹을 대상 대상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관리자가 사용자가 전체 도메인 또는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파일을 링크 공유하도록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관리자는 대상 대상을 통해 사용자에게 보다 세분화된 링크 공유 옵션을 정의하고 권장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정보가 적절한 것보다 더 광범위하게 공유되기 어렵게 만들어 조직의 보안 상태를 개선합니다. 
  • 사용자가 보다 구체적이고 적절한 대상자와 공유하도록 안내합니다. 
  • 여러 개인의 공유 요청을 관리해야 하는 필요성을 줄여 사용자의 시간을 절약합니다. 
  • 사용자가 동료와 간단하고,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협업할 수 있도록 합니다. 

관리자: 관리 콘솔 > 디렉토리 > 대상 사용자에서 대상 사용자 설정을 찾습니다. 그룹 또는 OU 수준에서 대상 대상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최종 사용자: 이 기능에 대한 최종 사용자 설정이 없습니다. 관리자가 활성화한 경우 사용자는 위의 이미지에 표시된 것처럼 드라이브에 대한 링크 공유 옵션으로 대상 고객을 볼 수 있습니다. 

Availability 

  •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Standard, and Enterprise Plus, as well as G Suite Business and Enterprise for Education customers 
  • Not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Enterprise Essentials, as well as G Suite Basic, Education, and Nonprofits custom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