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18일 목요일

[Update] (Admin) 관리되지 않는 사용자 자동화 초대 API(Beta)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3/automate-unmanaged-users-onboarding-cloud-identity-api.html

▶ Google Workspace 관리자 매뉴얼 : https://goo.gl/zsNdTX

Cloud Identity API에 User Invitation API를 추가합니다. 이 새 API를 사용하면 관리되지 않는 계정을 식별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관리되지 않는 계정은 조직의 전자 메일 주소를 공유하는 소비자 Google 계정을 가진 사용자입니다. API를 사용하면 이러한 계정을 규모에 맞게 관리하고 초대장을 자동으로 전송하여 계정을 관리 상태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관리 상태에 있습니다. 

사용자 초대 API는 처음에 공개 베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사용자가 특정 베타 프로그램에 등록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PI 사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관리되지 않는 계정은 사용자가 도메인과 일치하는 전자 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개인 Google 계정에 등록할 때 발생합니다. 이러한 계정은 일반적으로 사용자가 이전에 회사 또는 교육용 전자 메일 주소를 사용하여 개인 Google 계정에 등록했기 때문에 존재합니다. 

그런 다음 조직이 Google Workspace 또는 Cloud Identity에 등록하고 동일한 기본 이메일 주소로 관리 계정을 프로비저닝하려고 하면 충돌을 해결해야 합니다. 

이전에는 관리 콘솔을 통해서만 이러한 기존 계정을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초대 API는 이러한 충돌의 해결을 자동화하고 이러한 충돌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다른 옵션을 제공합니다.

▶ Setting up the User Invitation API : https://cloud.google.com/identity/docs/how-to/setup-user-invitations


Availability 

  • Available to all Google Workspace customers, G Suite Basic and Business customers, and Cloud Identity customers 

[Update] Google 슬라이드의 향상된 발표자 도구 모음 개선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3/improved-presenter-toolbar-in-google-slides.html

▶ Google 프레젠테이션 매뉴얼 : https://goo.gl/27sgTU
▶ Google 프레젠테이션 업데이트

발표자와 발표 시청자에게 더 좋고 덜 방해가 되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Google 슬라이드의 발표자 도구 모음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다음에 대한 옵션이 표시됩니다. 

  • 이전 또는 다음 슬라이드 선택
  • 선택기에서 슬라이드를 선택
  • 스피커 노트 열기, 자동 재생, 캡션 기본 설정 등을 위한 옵션을 여는 3점 오버플로 메뉴. 

또한 콘텐츠의 방해나 산만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발표자 표시줄의 트리거 영역 크기를 줄였습니다. 

Availability 

  • Available to all Google Workspace customers, as well as G Suite Basic and Business customers 
  • Available to users with personal Google Accounts 
https://youtu.be/IeLdOWkBsFM


2021년 3월 17일 수요일

[Update] 스마트폰에서 Google Meet 회의시 소음 없애기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0/09/filter-out-disruptive-noise-in-google.html

▶ Google Meet 매뉴얼 : https://bit.ly/3eeGAmv
▶ Google Meet 업데이트

이제 Google Meet는 Android 및 iOS에서 백그라운드 소음을 지능적으로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즉, Meet(만남)은 사용자의 음성을 전달하는 동안 자동으로 모바일 장치의 오디오 입력에서 산만한 소리를 제거합니다.

▶ Google Meet에서 주변 소음 제거 기능(Enterprise version)

Availability

  • Available to G Suite Enterprise, G Suite Enterprise for Education customers
  • Not available to G Suite Basic, G Suite Business, G Suite for Education, and G Suite for Nonprofits customers
  • Not currently available in some countries (currently including South Africa, the UAE, and surrounding locales). See our Help Center for more availability details.
https://youtu.be/KavgnbJJbLA


[Update] Google 캘린더에서 이벤트에 대한 대체 회의실을 자동으로 예약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2/let-google-calendar-automatically-book.html

▶ Google Workspace 캘린더 매뉴얼 : https://goo.gl/MXe424

회의실 예약시 예약이 거부되면 Google 캘린더에서 이벤트를 자동으로 대체할 유사한 룸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회의실이 일정관리 미팅을 거부했을 때 사용자는 마지막 순간까지 알아차리지 못해 사용자와 참석자가 회의실을 예약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것은 특히 회의실이 일부 날짜에 거부되었을 수 있지만 다른 날짜에 거부되었을 수 있는 정기 회의에서는 일반적입니다.

이 새 기능을 사용하면 비슷한 크기, 같은 건물에 있고 같은 장비를 갖춘 대체 룸을 자동으로 찾아서 예약하려고 하므로 사용자의 시간과 노력이 절약됩니다.

행사 주최자와 참석자는 새로 예약한 객실을 알리는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관리자: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켜져 있으며 관리 콘솔 > 건물 및 리소스 > 글로벌 룸 설정으로 이동하고 "자동 룸 교체" 선택을 취소하여 도메인 수준에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이 기능이 작동하려면 설정을 사용하도록 설정하고 관리자 콘솔에 구조화된 리소스를 추가해야 합니다. 잘못된 회의실 교체를 방지하기 위해 모든 장비가 올바르게 분류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Availability

  •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Enterprise Plus, Education Fundamentals, and Education Plu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and Nonprofits customers
  • Not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as well as G Suite Basic customers

2021년 3월 16일 화요일

[Update] Google 캘린더에서 수업 전에 Google Meet 소그룹 채팅방 설정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3/set-up-google-meet-breakout-rooms-ahead.html

▶ Google Meet 매뉴얼 : https://bit.ly/3eeGAmv
▶ Google Meet 업데이트

이제 Google 캘린더에서 Google Meet 소그룹 채팅방을 미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교사와 회의 진행자는 차별화된 학습을 준비하고, 그룹 역학에 대해 신중하며, 수업 중에 소그룹 채팅방에 학생을 배치하는 데 귀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Availability

  •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Enterprise Plus, Nonprofits and Education Plus as well as G Suite Business customers, Teaching and Learning upgrade (launching in April)
  • Not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Business Starter and Education Fundamentals, as well as G Suite Basic customers
https://youtu.be/EI3bqDnlZx4


[매뉴얼] Google 기타 서비스 매뉴얼(CSC-M14) 업데이트

 이 문서는 일반 사용자의 Google Workspace(G Suite) 사용에 대한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사용계약없이 기업이나 학교에서는 내부적으로 게시 및 이용할 수 없고 개인에 한하여 비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loud Service Cody는 이 문서에 수록된 정보의 완전성과 정확성을 검증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나, 내용상의 오류나 누락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본 문서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은 manual@cloudservicecody.com 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Google 기타 서비스 매뉴얼 : https://goo.gl/ncR6jV
▶ Google 기타 서비스 업데이트

업데이트 내용



[Update] Google 화이트보드 Jamboard에서 버전 기록을 웹에서 이용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3/version-history-now-available-in-jamboard.html

▶ Google 기타 서비스 매뉴얼 : https://goo.gl/ncR6jV
▶ Google 기타 서비스 업데이트

이제 웹에서 Jamboard를 사용할 때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Jam 파일의 버전 기록 보기 
  • 명명된 버전의 Jam 파일 만들기 
  • 이전 버전의 Jam 파일 복원 

이 사용방법은 Google 워드프로세서, 시트 및 슬라이드 같은 다른 Google Workspace 제품에서 익숙한 동작과 동일합니다. 버전 기록을 통해 잼의 변경 사항과 변경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교육 환경에서 유용하며, 교사가 Jam 파일에 대한 학생 변경사항을 보고 추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버전의 Jam 파일 이름을 지정할 수 있으므로 필요할 때 빠르게 파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BRf-IZXxVZ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