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23일 화요일

서비스 및 생산 회사의 효율적인 회사 자료 관리 방안 - Google Frontline Edition

 Google 에디션 중 Frontline 이 추가되었습니다. 일선직원을 위한 버전이고 최소의 커뮤니케이션과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존에 도메인에서 사용하는 Edition의가격때문에 일선직원은 사용하지 못했는데 저렴한 가격으로 모든 직원이 사용해서 안전한 관리와 효율적인 소통이 가능합니다.

1. 기존 버전의 문제점

Google Workspace는 도메인에서 동일한 버전을 선택해야 함. 즉 공유 드라이브가 필요해서 Business 버전이 선택하면 100명 직원 모두 사용 --> 경제적 부담

2. 일선직원의 관리 문제

고객응대나 현장 직원 등 특정업무를 수행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커뮤니케이션에서 벗어나 문서 유출 및 커뮤니케이션의 비효율적 문제 발생

3. Google Frontline Edition 특징

가. 최소의 서비스만 제공

나. 최소의 저장공간 제공(2GB)

다. Endpoint 관리 등 고급 관리 방법 제공

라. 저렴한 가격 : 5$

4. 사용방법 및 기대효과

가. 기존 에디션 사용하면서 추가로 Frontline 사용 --> 영업에 문의중

나. 전 직원의 Google Workspace 사용으로 효율적 공유 및 커뮤니케이션 향상

다. 고급 보안 기술 적용 효과

라. 클라우드저장공간의 적극적 사용


https://cloudservicecody.blogspot.com/2021/03/update-google-workspace-frontline.html

[Update] 일선직원을 위한 Google Workspace Frontline Edition 출시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3/google-workspace-frontline.html 

▶ Google Workspace 관리자 매뉴얼 : https://goo.gl/zsNdTX

Google Workspace Frontline는 일선 직원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최신 제품입니다. 오늘은 영업 및 리셀러를 통해 Google Workspace Frontline를 구입하여 일선 직원이 모든 지원 기기에서 최상의 상태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정보에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Google Workspace Frontline는 자신의 개인 기기에서도 안전하고 안전한 방식으로 최전방 직원과 기업 팀 간의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채널을 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솔루션은 Gmail, Chat, Docs, Drive 등과 같은 통신 및 협업 앱뿐만 아니라 기업의 데이터 보안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고급 엔드포인트 관리와 같은 비즈니스급 지원 및 보안 기능을 포함하는 맞춤형 솔루션입니다.

Google Workspace Front를 통해 직원들은 다음 항목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Gmail
  • Google 캘린더
  • Google Chat
  • Google Meet
  • Google 문서
  • Google 스프레드시트
  • Google 프레젠테이션
  • Google 사이트 도구

또한 사용자당 2GB 드라이브 스토리지와 공유 드라이브의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또한 고급 Endpoint 관리와 같은 비즈니스 등급의 지원 및 보안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관리자는 강력한 모바일 암호를 요구하며, Android 장치용 작업 프로파일을 설정하고, Android 및 iOS 장치용 앱을 관리하고, 필요한 경우 원격으로 장치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관련링크 : 서비스 및 생산 회사의 효율적인 회사 자료 관리 방안 - Google Frontline Edition

[Update] 로그인 관련 감사(Audit) 이벤트가 이제 관리 콘솔의 단일 위치로 통합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3/login-related-events-consolidated-within-admin-console.html

▶ Google Workspace 관리자 매뉴얼 : https://goo.gl/zsNdTX

모든 로그인 관련 감사 이벤트를 Workspace Admin Console의 보고서> 감사로그 > 로그인 아래에 있는 단일 위치에 통합했습니다. 여기서 다음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 2단계 확인 등록 또는 비활성화, 
  • 고급 보호 등록 또는 사용 안 함, 
  • 비밀번호 변경, 
  • 복구 질문 변경, 
  • 복구 전화 변경 사항, 
  • 복구 이메일 변경 사항, 
  • 도메인에서 벗어난 전자 메일 전달 활성화.


관리자는 이 정보를 한 곳에 표시함으로써 관리 콘솔의 여러 위치를 전환할 필요 없이 사용자가 자신의 계정으로 수행하는 중요한 작업에 대한 가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보고서 API를 사용하여 로그인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볼 수도 있습니다. Google Workspace 개발자 가이드를 사용하여 보고서 API를 시작하고 로그인 활동 보고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developers.google.com/admin-sdk/reports/v1/get-start/getting-started

Enterprise Plus 및 Education Plus Super Admins는 보안 조사 도구(관리 콘솔 > 보안 > 조사 도구 > 사용자 로그 이벤트)를 사용하여 보다 자세한 정보를 보고 의심스러운 로그인 활동에 대한 조치를 취할 수도 있습니다.



Availability 

  • Available to all Google Workspace customers, as well as G Suite Basic and Business customers

2021년 3월 22일 월요일

4월달에 조코디의 구글 워크스페이스 기초강의를 패스트 캠퍼스에서 만나보세요

 온라인강의 전문기업 패스트 캠퍼스에서 4월달에 조코디의 구글 워크스페이스 강의를 만나보세요. 귀에 쏙쏙, 실력은 쑥쑥~ 



오리엔테이션Google Workspae와 스마트워크
Google Workspace 개념과 역사
Google Worksapce 종류와 서비스
Google Workspace 특징
스마트워크의 개념과 Workspace 이용방법
기초설명클라우드 콘텐츠의 이해와 사용환경 세팅하기
클라우드 콘텐츠의 이해
클라우드 콘텐츠 특징
사용환경 세팅하기 - 브라우저 로그인
시크릿 브라우저 사용하기
Google Workspace 서비스 소개
소통을 위한 서비스 - Gmail, Meet, Chat, 캘린더, 주소록
저장을 위한 서비스 - Google Drive, DFS, Cloud Search
문서 저작도구 - 구글문서, 슬라이드, 쉬트, 설문지, 사이트도구
기타 도구 소개 = Keep, Tasks, 포토, Currents, Classroom
소통소통 서비스와 Gmail 이용
Google Workspace에서 제공하는 소통서비스
메시지 종류에 따라 서비스를 차별화 사용
Gmail 서비스 특징
이메일이라 쓰고 메시지라 읽는다
Gmail 서비스 소개
Gmail 기본 세팅(서명, 분류탭, 사진)
이메일 작성 방법(CC, BCC), 회신방법
파일 첨부해서 보내기
기타기능(수신확인, 부재중표시, 스팸함)
Gmail 서비스 활용
다양한 메시지 확인방법
라벨관리방법
메일 템플릿 작성 및 이용방법
메일 검색하기
캘린더
캘린더 개념 및 개인 캘린더와 차이
캘린더 만들기 공유하기
이벤트 작성하기(이벤트, 부재중, 할일, 알림, 약속시간대)
회사에서 캘린더 잘 사용하기(초대, 문서, 시간확인)
구글 미트
구글 미트 개념과 특장점
구글 미트 시작하기, 품질테스트
캘린더 연동하기,
구글 미트 기능 소개
구글 채팅
구글 채팅 개념과 특장점
구글채팅 사용하기, 채팅방 만들기
여러곳에서 사용하기
대화 검색 및 이용
드라이브 개념 이해 및 소개
구글 드라이브 이해와 특장점
구글 드라이브 화면 소개
DFS(Drive File Stream) 소개
스마트폰에서 이용하기
드라이브 기본 사용
파일 업로드 후 다른 사람과 공유하기
특정인 또는 도메인내에서 공유, 권한 부여하기
폴더 생성 및 외부사람과 협업하기
드라이브 검색하기
드라이브 활용하기
공유 드라이브 만들기
회사내 문서 수집하여 등록하기
바로가기 링크 만들기
아래한글 뷰어 사이냅 설치해서 사용하기
콘텐츠 제작 하기
콘텐츠 성격 및 사용 서비스
구글 문서의 종류와 제약사항
문서 템플릿 이용하기, 제작하기
효율적인 문서 작성 방법(원본, 영상)
구글 문서
서비스 소개 및 선택방법
구글 문서의 특장점
템플릿 이용하기
MS 오피스 업로드 후 변환하기
구글 프레젠테이션
서비스 소개 및 선택방법
구글 프레젠테이션의 특장점
외부 템플릿 이용하기
프레젠테이션 효율적 작성방법
구글 스프레드시트
서비스 소개 및 선택방법
구글 스프레드시트의 특장점
엑셀과의 차이점 및 장점
다양한 기능 소개(Big Data, AI, App Script)
구글 설문지
서비스 소개 및 선택방법
구글 설문지의 설문 항목 소개
활용방법 및 주의사항
설문 결과 활용하기
재택근무시 필요한 기능
재택근무시 환경 점검
Google Workspace의 특화된 기능
재택근무시 주의사항(알림, 부재중 표시, 배경)
사용하면 좋은 서비스(잼보드, Currents, Side bar)
Workspace 도입후 변화
On premise와 클라우드 서비스 차이점
업무속도가 빠르다(이메일, 채팅, 미트)
자료 액세스 빠른 속도(스마트폰, 댓글, 검색, 검색)
많은 메시지 처리
기타 서비스 소개
우리 회사 페이스북 - Currents
홈페이지 만들기 - Sites 도구
나만을 위한 검색엔진 - Cloud Search
메모와 테스트 관리
Slack
Google Workspace 부족한 점
소통중심의 Slack
기본적인 사용법
회사에서 사용방법
Notion
애버노트를 대신한 새로운 메모앱
매모앱으로 협업하기
다양한 템플릿 이용하기
홈페이지 만들기
Trello
트렐로 소개와 특징
업무 정리하기
프로젝트 관리하기
트렐로 활용하기
Docswave닥스웨이브 소개
결제 만들고 승인하기
근무시간 , 휴가 관리하기
게시판 및 소통하기
클라우드서비스 잘 사용하기
Google Workspace의 단점(복잡하고, 낯설고, 표준)
변화관리가 처음이자 모든 것
회사 업무프로세스를 변경
지금은 디지털 세상. 디지털 전환의 필수 도구

구글 워크스페이스 교육 : http://www.cloudservicecody.com/edu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