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31일 일요일

[Update] 음소거된 웹 알림으로 화면 공유 시 개인 정보 보호 향상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1/better-privacy-when-screen-sharing-chrome.html

▶ Google Meet 매뉴얼 : https://bit.ly/3eeGAmv
▶ Google Meet 업데이트

이제 화면을 공유할 때 Chrome은 자동으로 웹 팝업 알림 내용을 숨깁니다. 여기에는 Google Chat, 이메일 알림 및 기타 타사 웹 사이트의 알림도 포함됩니다.

화면 공유를 마치면 모든 음소거 알림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알림은 Google Meet에서 탭을 공유할 때 이미 음소거됩니다.

[그림] 알림의 출처는 표시되지만 팝업 알림의 내용은 숨겨집니다. 프레젠테이션을 마치면 모든 음소거 알림이 표시

우리 중 많은 사람이 일하는 방식에 급격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Google Meet 및 기타 화면 공유 솔루션의 사용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주의가 산만해지는 것을 줄이고 화면을 공유하는 동안 중요한 정보나 개인 정보가 실수로 표시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공유하면 알림 내용이 자동으로 숨겨집니다. 현재 및 이후 통지에 대한 내용을 표시하려면 "모두 표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Availability

  •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and Enterprise Plu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Education, Enterprise for Education, and Nonprofits customers 
  • Available to users with personal Google Accounts

2021년 1월 30일 토요일

[Recap] 2021년 1월 31일 Google Workspace 업데이트 소식 요약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1/release-notes-01-29-2021.html

▶ Google Workspace 주별 업데이트 소식(Recap)


웹에서 Gmail의 채팅 및 룸 섹션 크기 조정

이제 웹의 Gmail 왼쪽 탐색에서 채팅 및 룸 섹션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웹에서 Gmail의 채팅 및 룸 섹션 크기 조정하기

Google 시트의 새 범위 이름 상자를 사용하여 활성 셀 및 범위로 빠르게 이동

Google Sheet의 탐색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 공식 표시줄 왼쪽에 범위 이름 상자를 추가합니다.

▶ Google 시트의 새 범위 이름 상자이용하여 활용하기

컴퓨터에서 웹에서 Google 캘린더에 대한 오프라인 지원 사용

이제 컴퓨터에서 Google Chrome에서 Google 캘린더에 대한 오프라인 지원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Offline에서 일정을 사용하기 위한 관리자 설정하기

▶ 캘린더를 오프라인에서도 사용하기 위한 세팅

음소거된 웹 알림으로 화면 공유 시 개인 정보 보호 향상

이제 화면을 공유할 때 Chrome은 자동으로 웹 팝업 알림 내용을 숨깁니다. 여기에는 Google Chat, 이메일 알림 및 기타 타사 웹 사이트의 알림도 포함됩니다.

부재중 정보는 Google 문서 댓글에서 사용자에게 회신하거나 언급할 때 표시

Google 문서 댓글에서는 이제 다른 사용자에게 회신하거나 주석으로 언급할 때 부재중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Google Meet에서 새 관리자 설정으로 백그라운드 교체 제어

관리자가 조직 단위(OU) 수준에서 구성된 미팅에 대해 Google Meet에서 사용자 정의 또는 사전 설정 배경을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간접 멤버십 가시성 및 멤버십 계층 API를 이제 일반적으로 사용

Cloud Identity Group API를 통해 간접적인 그룹 멤버십을 보다 쉽게 식별, 감사 및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멤버십 가시성과 멤버십 계층 API를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Google Workspace Enterprise Standard 및 Enterprise Plus는 물론 G Suite Enterprise for Education 및 Cloud Identity Premium 고객이 사용

포함된(Nested) 멤버십 가시성 및 멤버십 계층 API를 이제 일반적으로 사용

2021년 1월 29일 금요일

[Update] 컴퓨터에서 웹에서 Google 캘린더에 대한 오프라인 지원 사용

▶ Google Workspace 캘린더 매뉴얼 : https://goo.gl/MXe424

이제 컴퓨터에서 Google Chrome에서 Google 캘린더에 대한 오프라인 지원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4주 전이나 향후의 언제든지 주, 일 또는 월별로 일정관리 및 이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오프라인 상태이거나 인터넷 액세스가 불안정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 관리자: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켜져 있으며 도메인 또는 OU 수준에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조직에서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려면 관리 콘솔에서 작업영역 > 일정관리에 대한 설정 > 고급 설정 > 일정관리 웹 오프라인으로 이동한 후 "오프라인 시 웹에서 일정 사용 허용"을 선택 취소합니다.

  • 최종 사용자: 관리자가 활성화하면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OFF가 되며 장치별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Availability 

  •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and Enterprise Plu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Education, Enterprise for Education, and Nonprofits customers 
https://youtu.be/BTWkuYcERIc

https://youtu.be/WW_o_VfjIRc








2021년 1월 28일 목요일

[Update] 포함된(Nested) 멤버십 가시성 및 멤버십 계층 API를 이제 일반적으로 사용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1/new-apis-view-google-group-membership-now-generally-available.html

▶ Google Workspace 관리자 매뉴얼 : https://goo.gl/zsNdTX

Cloud Identity Group API를 통해 간접적인 그룹 멤버십을 보다 쉽게 식별, 감사 및 파악할 수 있습니다. 특히, 멤버십 가시성과 멤버십 계층 API를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것들은 이전에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었다. 

"중첩" 그룹을 사용하여 컨텐츠 및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를 관리하면 중복을 줄이고 관리를 단순화하며 액세스 관리를 중앙 집중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첩된 그룹은 누가 궁극적으로 접근 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왜 그런지 이해하기 어렵게 하는 복잡한 계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API는 복잡한 그룹 구조와 계층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며 그룹에 추가하거나 그룹에서 제거할 사용자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과 API 사용 사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베타 공지사항을 참조하십시오.

https://cloud.google.com/identity/docs/groups



Availability 

  •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nterprise Standard and Enterprise Plus, as well as G Suite Enterprise for Education and Cloud Identity Premium customers. 
  • Not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and Enterprise Essential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Education, and Nonprofits customers 

[Update] Google Groups의 새로운 공동작업 받은편지함과 라벨을 사용

내용 : https://gsuiteupdates.googleblog.com/2020/08/collaborative-inbox-labels-tags-new-groups.html

▶ Google Workspace 캘린더 매뉴얼 : https://goo.gl/Rd9KxW

두가지 새로운 기능이 Groups에 추가되었습니다.

  • 공동작업 받은 편지함 : 고객 지원 팀이 고객으로부터 지원 질의를 관리하는 것과 같이 팀이 그룹이 수신한 메시지에 대해 협업하는 데 사용
  • 공유 라벨 : 그룹 대화를 구성하고 메시지를 필터링하고 검색할 수 있는 . 이것은 클래식 그룹의 태그와 카테고리를 대체

이 기능들은 기존 Classic Groups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새 Groups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동작업 받은 편지함

그룹을 공동작업 받은 편지함으로 사용하면 여러 팀 구성원이 그룹에 보낸 메시지를 보고, 관리하고, 응답 할 수있는 팀의 메일 링 목록으로 그룹을 사용하려는 경우 유용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원 팀을위한 공동 작업받은 편지함이있을 수 있으므로 팀은 모두 지원 이메일 주소에 대한 문의를 볼 수 있습니다. 문의가 접수되면 팀 구성원은 서로 작업을 할당하고 라벨을 주제를 분류하고 해결 된 주제로 표시 할 수 있습니다. 새 그룹의 공동 작업받은 편지함은 다음을 가능하게합니다.

  • 대화 상태를 포함한 고급 검색 
  • 대화 상태에 대한 빠른 필터를 포함하거나 사용자가 자신이나 다른 사람에게 할당되었거나 할당되지 않은 대화를 찾는 데 도움이되는 필터링 

새 그룹스 환경에서 기존 공동 작업 받은 편지함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그룹과 기존 그룹은 그룹 설정을 통해 공동 작업 받은 편지함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라벨 

라벨은 Classic 그룹스의 태그 및 카테고리를 대체합니다. 현재 기본 그룹스에서 사용되는 모든 태그는 라벨로 새 그룹스로 마이그레이션되며이 기능은 자동으로 사용 설정됩니다. 새 그룹에서 라벨 기능이 활성화 된 경우 범주 아래에 생성 된 태그도 마이그레이션됩니다. 범주는 마이그레이션되지 않습니다.

메시지가 그룹에 게시되면 그룹 소유자 또는 관리자가 대화에 라벨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룹의 왼쪽 탐색 패널에 라벨이 표시되며 그룹을 보는 모든 사용자는 해당 라벨로 대화를 검색하고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메시지를보다 쉽게 ​​찾고, 그룹화 된 관련 메시지를 보거나, 공동 작업받은 편지함 내에서 워크 플로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58EQhBgbBd8

https://youtu.be/Y91DUtuMrWg

https://youtu.be/5bj5ouj4CK4




2021년 1월 26일 화요일

[Update] Google Meet 홈 페이지의 새로운 선택사항으로 화상회의 참여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1/join-meeting-with-new-options-on-google.html

▶ Google Meet 매뉴얼 : https://bit.ly/3eeGAmv
▶ Google Meet 업데이트

Google Workspace 사용자가 meet.google.com에서 미팅에 참여하거나 시작할 때 보다 맞춤화된 환경을 위해 옵션을 변경하고자 합니다.

이제 "새로운 미팅"을 누르면 다음 세 가지 선택사항이 나타납니다.

  • 나중에 사용할 회의 만들기: 새로운 미팅에 대한 참가 정보를 생성합니다.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이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즉석 미팅 시작: 먼저 미팅 대기 룸으로 이동하지 않고 한 번의 클릭으로 미팅에 참여하십시오. 미팅에서 다른 사용자를 추가하거나 참가 정보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카메라와 마이크가 자동으로 켜집니다. 미팅에서 한 번 해제할 수 있습니다.
  • Google 캘린더의 일정: 회의 세부 정보가 자동으로 채워지는 이벤트를 만들려면 새 탭의 달력으로 이동합니다.



사용자는 여전히 미팅 코드 또는 닉네임을 입력하여 미팅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Availability

  •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and Enterprise Plu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Education, Enterprise for Education, and Nonprofits customers. Also available to users with personal Google Accounts Google
  • Workspace Essentials customers will not see the “Schedule in Google Calendar” option, but will have the other two options available.



https://youtu.be/eAGWF6XwAL4

2021년 1월 21일 목요일

[Update] Google 시트의 새 범위 이름 상자를 사용하여 활성 셀 및 범위로 빠르게 이동

내용 : https://workspaceupdates.googleblog.com/2021/01/new-name-range-box-in-google-sheets.html

▶ Google 스프레드시트 매뉴얼 : https://goo.gl/41sHhC 
▶ Google 스프레드시트 매뉴얼(CSC-M07) 업데이트

Google Sheet의 탐색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 공식 표시줄 왼쪽에 범위 이름 상자를 추가합니다. 이전에는 활성 셀이 파란색 윤곽선으로만 표시되었으며 스크롤하거나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위치를 지정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범위 이름 상자를 사용하여 시트의 좌표 및 명명된 범위로 직접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상자는 시트에 새 명명된 범위에 쉽게 액세스, 관리 및 생성할 수 있는 드롭다운 메뉴를 제공합니다. 




Availability 

  • Available to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and Enterprise Plu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Education, Enterprise for Education, and Nonprofits customers 
  • Available to users with personal Google Accounts 
https://youtu.be/olhMuJJfRH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