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인공지능이나 4차산업혁명에 관련하여 세미나가 많습니다. 새로운 내용들이라 나중에 다시 확인을 해야 하는데 세미나에 따라 발표내용을 전자파일이나 심지허 프린트물로도 전달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경우에는 불편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내용을 정리하는데 이것도 손이 많이 가서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내용을 구글 포토에 저장하고 구글 프리젠테이션으로 만드는 방법을 사용하면 손쉽게 정보를 정리해서 나중에 재사용하기 편하고 필요하면 공유해서 다른 사람과 함께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1. 스마트폰 촬영내용을 구글 포토에 저장하기
구글 포토를 설치하고 동기화 폴더를 지정하면 촬영한 내용은 구글 포토에 자동 동기화되어 구글포토(https://photos.google.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촬영한 내용을 구글 앨범으로 만들기
여기서 한장 한잔 삽입하는 것이 아니고 여러장을 한꺼번에 삽입하기 위해서는 구글 앨범으로 만들어 줍니다. 구글 포토에서 원하는 사진을 여러장 선택하고 오른쪽 상단에 '+' 버튼을 눌러서 앨범명을 넣어주고 앨범을 만듭니다.
3. 구글 프리젠테이션 부가기능
구글 프리젠테이션 메뉴의 부가기능 > 부가기능 열기 를 선택해서 구글 포토에서 사진을 가져올 수 있는 'Photo Slideshow'를 추가합니다.
4. 표지를 만들어 줍니다.
이것은 맨 나중에 해야 합니다. 개념적으로 필요한 내용이죠. 해보시면 압니다. 오른쪽에 구글 테마를 이용하면 쉽게 멋있는 프리젠테이션 테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5. 구글 앨범에서 사진을 가지고 옵니다.
부가기능 > Photo Slideshow 메뉴에서 구글 포토 앨범의 사진을 가지고 옵니다. 앨범단위로 가져올 수 있어서 전에 만들었던 포토 앨범을 선택합니다.
[그림] photo Slideshow에서 구글 포토 사진 가져오기
6. 결과 확인
구글 포토에서 가져온 사진이 한장씩 구글 프리젠테이션 스라이드로 만들어 졌습니다.
7. 활용방법
자~ 이 기능을 어디에 활용하면 좋을까요? 사진 슬라이드쇼 만들어서 사이트에 올려도 좋겠고, 빨리 빨리 사진 전달할때도 좋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에도 비슷한 기능이 있지만, 클라우드에서 모두 활용하기에는 구글 프리젠테이션을 이용하는 방법이 좋은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