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16일 목요일

Google 드라이브의 버전관리

Google 드라이브의 Business와 Education 버전은 용량이 무제한입니다. 만약에 회사에서 이런 비슷한 문서관리시스템을 만든다면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고가의 스토리지를 구입해야 하고 구입이후에도 유지관리에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Google에서는 IT 부서에서 아껴쓰라는 잔소리도 없고 원하는 만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문서의 경우에는 버전관리가 자동으로 관리가 됩니다. MS Office 문서의 경우에는 같은 이름의 문서를 등록하면 관리가 됩니다.

[그림] 같은 이름의 문서 등록시 버전관리

물론 계속 보관되는 것은 아니고 30일간만 보관됩니다. 계속 보관해야 한다면 이름을 변경해서 보관하면 됩니다.


회사나 학교에서 같은 문서를 등록하면 버전이 달라질 뿐 사용자는 동일한 주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 URL을 보내고 다시 문서를 등록하더라도 문서의 주소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즉, 메일도 다시 보낼 필요가 없다는 의미입니다.

버전관리가 간단해보이지만 문서가 많아지면 좋은 기능입니다. 꼭 사용해보세요.

Google Drive 폴더 공유를 통한 간단한 문서 공유방법

또한 작업하는 문서의 버전을 기록하여 문서의 비교나 관리를 위하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