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28일 월요일

[Admin] Google Vault이 도메인내 모든 email을 저장확인 방법

내용 : https://gsuiteupdates.googleblog.com/2019/10/gmail-vault-comprehensive-mail-storage.html

▶ Google G Suite 관리자 매뉴얼 : https://goo.gl/zsNdTX
Google G Suite 관리자 매뉴얼(CSC-M16) 업데이트
▶ Google Vault : http://bit.ly/31SWKKI

G Suite에서는 학교나 회사 도메인내에서 송수신되는 사용자의 모든 이메일은 아카이빙됩니다. 또한, 도메인에서 주고받는 모든 메시지(아래 참고)를 함께 아카이빙하기 위해서는 '통합메일 저장용량'을 활성화하세요.
  • Calendar—초대메일, Desktop Calendar에서 발송되는 메시지
  • Drive—Drive 공유할 때 전달되는 메시지.
  • Google Docs, Sheets, Slides, and Drawings—첨부될 때 보내지는 메시지
  • Forms—폼에 포함되는 이메일 메시지
  • Keep—메모를 공유할 때 이메일 메시지
또한, Gmail이 아닌 이메일 서버로 메일을 다시 라우팅하는 조직에서 Vault에 저장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SMTP 릴레이 서비스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Apps > G Suite > Gmail > Advanced settings.에서 통합메일 저장용량을 활성화합니다. OU 단위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몇가지 예외사항은 아래 사이틀 확인하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