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리젠테이션 녹화기능 이용하여 PPT에 저장하고 PPT 전달
https://youtu.be/cQv5Yr7oFyUMS 프레젠테이션에서 제공하는 녹화기능으로 PPT에 바로 삽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 4번 동영상 녹화 소프트웨어로 녹화하는 것이 더 편합니다. 별도의 클라우드 서비에 올리지 않고 학생에게 바로 전달할 수 있어 편합니다.
단점 : PPT 사이즈가 커짐 --> 전달하기 불편함
2. PPT 슬라이드 쇼로 설명하고 MP4 만들어 클라우드에 저장
https://youtu.be/Duh5dxdEgX0클라우드 저장소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은 Google Drive, One Drive, YouTube, Vimeo 등이 있습니다. 학교 파일 서버에 올리면 YouTube처럼 스트리밍으로 보여지 않고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자신의 PC에서 동영상 플레이어로 봐야 합니다.
단점 : PPT자료만 사용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3. 휴대폰으로 화면을 설명하면서 촬영
스마트폰에서 촬영하고 바로 YouTube에 올려서 해당 링크를 학생들에게 공유합니다. 만들기는 간편하나 편집 등이 어렵습니다. 초보자에게 추천
4. 화면 동영상 프로그램 사용
동영상 녹화를 하고 간단하게 편집(자르기, 순서조정, 자막사빕) 작업을 할때 유용합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버전을 이용하면 해당 회사 로고가 있습니다. 만든 영상을 YouTube 등에 올려서 링크를 공유합니다.5. 전문 녹화 프로그램 사용
기능이 많은 대신에 러닝 커브(배우는 시간)이 깁니다. 선생님 얼굴이 발표자료에 함께 나올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Screencastify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