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7일 금요일

크롬 시크릿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하는 3가지 경우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시크릿 브라우저와 게스트 모드를 제공합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시크릿 브라우저는 단축키(Ctrl+Shift+N)을 지원하기 때문에 시크릿 브라우저를 추천합니다. 시크릿 모드에서 작업했던 히스토리, 캐시, 아이디&암호 등은 해당 브라우저 창을 닫으며PC에서 모두 사라집니다. 중요한 작업을 할 때는 내 PC에서도 시크릿 브라우저 사용을 습관화해야 합니다.

 시크릿 브라우저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단축키를 눌러서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지원합니다.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는 목적은 3가지입니다. 1. 다른 사람 PC를 사용할 때, 2. 다른 사람이 내 PC를 사용할 때, 3. 내가 만든 클라우드 콘텐츠가 다른 사람에게 잘 보이는 지 확이할 때입니다. 요즘 브라우저를 똑똑해서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서 많은 정보를 기억합니다. 이런 특징때문에 오히려 정보 유출의 문제가 종종 발생을 하고 있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제공하는 정보보호 방법은 시크릿 브라우저와 게스트모드인데 약간의 차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크롬 브라우저에서 Ctrl+Shift+N 만 누르면 쉽게 이용할 수 있고, MS Edge 브라우저에서도 InPrivate 창을 지원합니다. 항상 안전한 환경을 만드는 것은 사용자의 몫입니다. 디지털에 대해서 꾸준히 학습해서 내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세요

댓글 1개:

  1. 블로그 관리자가 댓글을 삭제했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