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는 일반 사용자의 Google Workspace(G Suite) 사용에 대한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사용계약없이 기업이나 학교에서는 내부적으로 게시 및 이용할 수 없고 개인에 한하여 비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loud Service Cody는 이 문서에 수록된 정보의 완전성과 정확성을 검증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나, 내용상의 오류나 누락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본 문서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은 manual@cloudservicecody.com 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Google Workspace 설문지 매뉴얼 : https://goo.gl/2YstL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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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한 계획을 준비할 때 세부적인 내용을 정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인 숫자를 빠르게 확인하는 것이 의사결정에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연말 VIP 손님 초대 행사를 준비한다고 가정할 때 경영진이나 회사대표가 진행상황에 대해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대쉬보드를 만드는 예제를 만들었습니다.
1. Google 스프레드시트로 초대행사 할일 리스트 만들기
담당자별 업무내용을 정리해서 일자별 담당자 그리고 할일을 리스팅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왼쪽에 체크리스트 박스를 넣어서 업무가 완료되면 해당 담당자가 체크를 통해서 업무 완료를 알립니다. 물론 이 스프레드시트는 업무 담당자와 미리 공유가 되어야 하는 건 당연한 일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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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5.06 행아웃이 Meet와 Chat으로 대체되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사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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