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리터러시가 무엇일까요? 우리는 이미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여 정보를 찾고 문서를 만들고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리터러시란 읽고 쓸줄 아는 능력을 통칭하는 의미입니다. 우리가 과거에는 지식은 모두 교과서나 책에서 습득하고 또한 내가 아는 지식을 표현하는 것도 글이나 그림이었지만, 요즘에는 Youtube를 이용해서 지식의 습득 방법도 다양해지고 다른 사람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방법도 디지털화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이메일을 통해서 정보를 전달하고 어떤 사람은 카톡이나 밴드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클라우드 저장소를 이용하여 많은 문서를 빠르고 간편하게 보낼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디지털 리터러시는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고 활용하는 기술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디지털 리터러시는 왜 중요할까요? 과거에는 업무능력이나 학업능력은 문장을 이해하고 문맥의 흐름을 빠르게 파악하여 필요한 정보를 정리해서 암기하는 능력이 중요했지만 이제는 암기보다는 디지털 정보를 어떻게 빨리 찾고 나의 것으로 이해하는 것이 더 중요해졌습니다. 이처럼 미래에는 디지털을 읽고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이 점점 더 중요해지겠죠. 값비싼 장비를 가지고 있다고 디지털 리터러시가 좋아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환경에 맞는 장비를 적재적소에 활용하는것이 더 바람직합니다. 이제는 디지털 리터러시에 따라서 학습능력의 차이가 생기고 누가더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지겠죠. 그러기 때문에 디지털 리터러시 능력은 지속적으로 노력해서 높혀나가야 합니다. 나이 많이 드신분들이 카톡이나 밴드를 처음에는 어려워 하지만 나중에는 많은 친구분들과 자유롭게 사용하는 것을 보면 누구나 노력하면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리터러시를 올리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부분에 관심을 가지고 향상하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1. 디지털 보안
2. 단축키 사용
3. 서비스 이해 및 본질 이해
최근에 Pass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런 서비스도 한번 사용해보고 본질을 이해하고 생활에서 활용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야 합니다.
Google 문서 및 Gmail의 다양한 쓰기 지원기능을 스페인어로 지원합니다. 이미 Google은 영어에서는 AI를 이용한 맞춤법 제안을 소개했습니다. 이제 동일한 기술을 사용하여 스페인어로 입력 할 때 문법 제안을 제공합니다.
언어는 자동으로 감지되며 스페인어와 영어로 글쓰기를 전환하더라도 적절한 문법 제안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면보다 빠르고 정확하며 자신감있게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올해 말에 스페인어 사용자가 맞춤법 자동 고침 및 스마트 작성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관리자나 사용자의 세팅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vailable to G Suite Basic, G Suite Business, G Suite Essentials, G Suite Enterprise Essentials, and G Suite Enterprise customers.
Not yet available to G Suite for Education, G Suite Enterprise for Education, and G Suite for Nonprofits customers, as well as users with personal Google accounts.
이 문서는 일반 사용자의 Google Workspace(G Suite) 사용에 대한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사용계약없이 기업이나 학교에서는 내부적으로 게시 및 이용할 수 없고 개인에 한하여 비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loud Service Cody는 이 문서에 수록된 정보의 완전성과 정확성을 검증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나, 내용상의 오류나 누락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본 문서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은 manual@cloudservicecody.com 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Google Workspace 그룹스 매뉴얼 : https://goo.gl/Rd9KxW
Google Groups가 새로운 UI와 기능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된 인터페이스에서는 더욱 간편한 관리, 사용 및 관리가 용이 한 컨트롤이 제공됩니다. 새로운 UI는 Gmail과 같은 웹 UI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만들거나 기존의 Groups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Groups는 효율적이고 간소화된 UI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UI에서는 새로 Groups를 만들거나 관리하기 쉽습니다. 새로운 Groups에서는 기존의 Classic Groups에서 많이 사용하던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룹 대화 읽기 및 메시지 쓰기
향상된 탐색 기능을 위한 통합 설정
빠르고 단순화된 그룹 생성
콘텐츠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필터링 및 검색 옵션
그룹 구성원 관리 개선 등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기능은 새로운 그룹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대부분의 사용자를 위해 그룹을 사용할 때 좋습니다. 그러나 Collaborative Inboxes, 태그 및 카테고리를 포함하여 클래식 그룹의 모든 기능을 현재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기존에 이런 기능을 사용하는 조직은 당분간 클래식 그룹을 계속 사용해야 합니다.
관리자 기능에서 새로운 Groups 사용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베타 버전과 기존 Groups의 기능을 많이 사용하는 조직에서는 기능을 확인 후 에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새 그룹스에서는 다음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당 기능이 필요한 경우 기본 그룹스를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