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8일 수요일

Google Workspace에 대한 향상된 지원 제공

 https://gsuiteupdates.googleblog.com/2020/10/workspace-enhanced-support.html


구글은 최근에 G Suite를 Workspace로 리브랜딩했는데, 모든 것을 한 곳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차별화된 고객 니즈를 충족하도록 제품을 맞춤화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고객 관리 포트폴리오를 확장하여 새로운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향상된 지원. 빠르고 고급적이며 완벽한 지원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설계된 이 제품은 신속한 응답 시간, 고급 제품 지식 및 타사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향상된 지원은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및 Enterprise Plus 에디션에 포함되어 있다. 

고객은 판매 담당자 또는 고객 지원부에 문의하여 지원 강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별도로 확인할 수 있다.


향상된 지원 제공: 

  • 24x7 연중무휴 지원 서비스 제공 우선 순위 1의 경우 고객은 1시간 이내에 의미 있는 첫 번째 응답을 기대할 수 있고, 우선 순위 2의 경우 4시간 이내에 응답을 기대
  • 지능적인 분류. 이를 통해 사례를 제품 지식 및 교육이 발달한 기술 전문가에게 직접 전달하고 완전한 지원을 제공하는 추가 도구를 제공
  • 타사 기술 지원: 향상된 지원을 통해 고객은 Google Workspace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타사 통합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여기에는 애플리케이션 설정, 구성 및 문제 해결에 대한 지원이 포함


추가적인 지원

이제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세 가지 수준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각각은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속도와 서비스의 조합이 다릅니다.

  • 표준 지원: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및 Business Plus 에디션에 포함된 Standard Support는 연중무휴 24x7 기술 지원을 제공하며, 최고 우선순위 사례에 대해 4시간 응답 시간을 제공한다. 
  • 향상된 지원: 새로운 지원형태인 Enhanced Support는 더 빠른 지원(1시간 응답 시간), 지능형 트라이징 및 타사 기술 지원을 통해 제공되며, 
  • 프리미엄 지원: 올 초 출시한 프리미엄 지원은 가장 빠른 응답 시간, P1 사례 15분, 기술 어카운트 매니저로 명명된 기능, 추가 지원 기능을 제공

지원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객 관리 포트폴리오를 참조하십시오. 

오는 2021년에는 Enhanced 및 Premium Support 고객을 위한 지원 API가 제공됩니다. API를 사용하면 단일 플랫폼에서 지원 사례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시작 시 Google Workspace Updates 블로그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

관리자: 향상된 지원이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및 Enterprise Plus Edition에 포함되어 있음 Business Standard 및 Business Plus 고객에 의해 구매가 가능

2020년 10월 27일 화요일

Windows 업데이트로 인한 Google DFS 오류 해결방법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 제거 및 다시 설치하기’ 참고.
먼저, 해당 프로그램을 완전 제거 해야만 합니다.
일반적인 방법의 제거로는 해결이 안됩니다.

1)
cmd (명령 프롬프트) 모드에서
자신의 윈도우 프로그램 폴더에 접근해서
%PROGRAMFILES%\Google\Drive File Stream\<VERSION>\uninstall.exe --silent --force_stop
위와 같이 설치 제거를 합니다.
2)
레지스트 편집기를 실행> 아래와 같이 합니다
(만약, 해당 코드가 나오지 않으면 패스)
드라이브 파일 스트림의 UninstallString 레지스트리 키
(Computer\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Uninstall\{6BBAE539-2232-434A-A4E5-9A33560C6283})는 uninstall.exe를 가리킵니다.

3)
컴퓨터에 캐시 파일 삭제.
윈도의 자신의 계정 폴더에 접근해서 ‘해당 사용자 폴더를 삭제’합니다.
%USERPROFILE%\AppData\Local\Google\DriveFS
4)
위와 같이 하고 GoogleDriveFSSetup.exe
최신 버젼을 설치


회사, 가정에서 화상회의, 화상인터뷰 준비시 체크사항

 코로나 19로 화상회의 및 화상인터뷰가 많아졌습니다. 사전에 확인할 사항을 정리했습니다. 내부에서 사용하는 지침서/매뉴얼도 준비해서 실수없이 회의할 수 있도록 지원도 필요합니다. 화상회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들은 모두 프리미엄급이라 비교를 하는 것은 크게 의미가 없고, 사용하는 목적에 따라 부가서비스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택근무에 대한 모든 내용 : bit.ly/재택근무바이블

1. 공간 및 구성

한 장소에서 모여서 할 것인지 아니면 각자 자리에서 접속할 것인지 결정합니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시뮬레이션을 해보고 좋은 방법을 선택하세요. 같은 장소에 모여서 각자의 노트북으로 회의도 하고, 다양한 회의방법이 있으니 상황에 따라서 결정

- 한장소에서 모여서 회의를 진행시에는 별도의 카메라와 스피커/마이크 필요

- 각자 자리에서 진행시에는 각자의 웹캠과 이어폰 준비 --> 스마트폰 살때 주는 이어폰


2. 회의장소

회의시 불필요한 정보 노출이 되지 않게 소음 및 배경 정리 필요함. 무선보다는 유선으로 연결

가정이나 회의실에서 진행시에는 외부에 회의중이라는 표시 부착하여 방해 최소화


3. 장비구입

노트북의 웹캠과 이어폰으로도 충분히 가능하지만 웹캠과 스피커/마이크 투자는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 웹캠 : HD 카메라, 로지텍 추천. 동영상 촬영이 아니면 fps 중요하지 않음. 다수의 사용자가 참석하는 회의는 줌기능, 원격조정기능, ,4K 고려. 로지텍 아니면 가격 저렴. 

- 마이크/스피커 : 혼자 참석시에는 이어폰 추천, 여럿명이 참석시에는 Zebra 마이크/스피커 구입 필요. 최근에는 블루투스 방식으로 여러개 연결할 수 있는 마이크/스피커 제공. 감도가 좋아서 1개당 3~6명 통화 가능

- 모니터 : 최근 50~65 TV 가격이 폭락하여 저렴하게 구입가능. danawa. 빔 프로젝트 보다는 TV 사용 추천. 코로나19로 각 회의실에 대형 TV 하나씩 설치 필요


4. 회의 서비스

화상회의 서비스는 대부분 프리미엄 서비스로 화질이나 소리에 문제가 없음. 개인 취향 또는 기업에서 사용하는 서비스에 따라 결정합니다. 유료로 사용하는 계정도 필요한 만큼 구입해서 사용합니다.

- Zoom : 무료 40분. 다양한 부가기능 제공. Client 설치 필요. 많이 사용해서 사용법 익숙함. 공용계정으로 구입도 추천함.

- Google Meet : 무료 1시간 제공. Google G Suite Essential 검토 필요(회사 도메인으로 영상회의). 녹화기능

- Webex : 시스코 좋아하는 사람은 사용. 기능 비슷, 영상품질은 한계가 있고 다른 서비스도 비슷한 퀄러티제공함

- 기타 다른 서비스 : 취향이나 사용환경이 맞으면 사용가능. 단 부가기능이 부족함. End-to-End 보안 확인


5. 별도 장비

세팅없이 바로 회의 시작가능. Zoom, Meet, Webex 등에서 별도의 HW 판매 700~4,000만원 정도. 지사가 있을 경우에는 설치 사용도 권장. 회의실 앉으면 바로 화상회의 시작 가능. HW 구입시에도 별도의 사용료 지불해야 함

최근에 Google에서는 인공지능 기능 탑재한 HW 도 출시 Google Meet 하드웨어 Series One Room 키트 소개


6. 준비방법

회의참석, 초대, 화면 모니터링, 음량조절, 조명확인, 외부인 참석, 화면공유, 사용자 통제 등 다양한 내용을 여러번 연습해야 합니다. 시나리오를 만들어서 실제 상황별로 테스트 필요. 서비스 도입시에도 테스트 버전으로 확인 필요

화면 지연이나 끊김이 발생하면 문제해결 노력보다는 장비나 네트워크 교체, 서비스 교체도 추천.

뉴스에 나오는 보안 이슈는 크게 없음

스마트폰으로도 참여가능


7. 얼굴 이쁘게 나오는 화상회의 방법

눈 높이로 조명이 있으면 좋습니다. 회사의 경우에는 배경으로 사용할 로고 등도 제작하면 좋습니다. 마치 프로야구 인터뷰시 광고 배경처럼

https://youtu.be/n5UcdIEeZO4


2020년 10월 25일 일요일

[참고용] Chrome 원격 데스크톱 기능 차단

네트워크의 사용자가 다른 컴퓨터에 원격으로 액세스하지 못하도록하거나 네트워크의 컴퓨터가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통해 원격으로 액세스하지 못하도록하려면 적절한 Chrome 원격 데스크톱 URL을 차단하세요.


Chrome 원격 데스크톱 클라이언트에는 웹 사이트 (https://remotedesktop.google.com)와 Android 및 iOS 용 모바일 앱이 포함됩니다. 세 가지 모두 동일한 서비스 API를 사용하므로이를 차단하면 네트워크의 모든 Chrome 원격 데스크톱 기능이 차단됩니다.


https://remotedesktop-pa.googleapis.com을 차단하면 네트워크의 클라이언트에서 나가는 연결과 네트워크의 호스트에 대한 들어오는 연결 모두에 대해 모든 Chrome 원격 데스크톱 기능이 차단됩니다. API가 차단 된 경우에는 필요하지 않지만 https://remotedesktop.google.com을 차단하여 웹 클라이언트가로드되지 않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2020년 10월 23일 금요일

처음하는 재택근무 도입을 꺼리는 이유와 아주 쉬운 활성화 방법

많은 기업에서 재택근무를 도입안하는 이유는 3가지 입니다. 첫째 재택근무를 해본적이 없어서 개념이 없죠. 어떻게 일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데 알아서 일하라고 하기에는 경영진에서 부담이 있습니다. 두번째로, 재택근무를 정확히 평가할 수 있는 평가체계가 없습니다. 세번째로는 재택근무는 원격에서 근무를 애햐하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도구나 서비스로는 소통이 어렵습니다.

​이유를 알면 대책이 나옵니다. 이런 이유라면 활성화를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재택근무를 잘하기 위해서는

1. 디지털도구를 이용한 기업내 업무의 약속을 정해야 합니다.

협업과 소통, 저장 등에 대한 상호 약속, 프로세스를 정해서 연습한 후에 도입해야 오해도 없고 모두가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기업내 협업문화 조성해야 합니다.

원격에서 근무하다 보면 다른 사람 일하는 것에 관심이 부족해집니다. 기업, 팀내에서 다양한 협업문화를 준비하여 원격에서 일하지만 다른 사람과 함께 일하는 문화를 만들어야 합니다.

3. 디지털 전환을 하여 디지털 방식으로 일해야합니다.

원격으로 일하기 위해서는 디지털기술을 잘 이해하고 잘 사용해야 겠죠. 협업을 하는데 팩스를 보내거나 문서 첨부하는 대신에 문서를 공유해서 함께 작성해야 하고 소통 방식도 카톡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재택근무는 모두가 처음이라 어렵습니다. 모두가 함께 노력하면 오히려 생산성이 좋아질 것입니다.



2020년 10월 22일 목요일

[Update] Google Meet Android 모바일 앱의 새로운 모양과 느낌

내용 : https://gsuiteupdates.googleblog.com/2020/10/new-look-and-feel-for-google-meet.html

▶ Google Meet 매뉴얼 : https://bit.ly/3eeGAmv
▶ Google Meet 업데이트

안드로이드와 iOS용 Google Meet 모바일 앱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업데이트하고 있고, Android 앱의 새로운 모바일 UI는 Gmail 앱의 미팅 경험과 동일한 모양과 느낌을 갖게 되었습니다. 


수정된 설계 외에도 새 미팅 단추가 표시되어 누르면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옵션이 나타납니다.

  • 미팅 참가 정보를 가져와서 다른 사용자와 공유
  • 즉시 미팅 전화를 시작
  • Google 캘린더에서 새 미팅 예약

https://youtu.be/QP-LqQ-ryp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