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21일 일요일

Google Security Center 소개

기업이 성장할수록 고민중에 하나는 회사 데이타 및 컨텐츠에 대한 관리입니다. 데이타는 대부분 DBMS에 저장해서 애플리케이션으로 접근하기 때문에 DBA나 툴에 의해서 어느정도 통제가 되고 관리가 될 수 있지만, 기업의 90%이상인 비정형데이타를 관리하는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기업에 따라 1. 내부망으로 통제 2. 저장시 암호화 3. 외부 송신시 관리자 승인 4. Locking 등 다양한 솔루션 및 기술을 사용해서 통제하려 하지만, Windows 버젼 및 환경의 변화, 새로운 디바이스 이용등에 따라서 100% 통제는 사실 상 어렵습니다. 아이러니하게 보안이 철저할 수록 작은 구멍에 모든 정보가 유출될 우려도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오히려 클라우드에서 통제하는 것이 더 간편할 수 있습니다. 구글 Enterprise에서 제공하는 Security Center는 클라우드에 저장된 모든 데이타에 대해서 통제가 가능합니다. 파일을 누가 누구한테 보냈는지 부터 그 파일에 어떤 내용이 있었는지, 실시간으로 외부에 나가면 안되는 파일관리나 그 파일에 들어있는 특별한 단어(DLP)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클라우드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들이 늘어나기 때문에 이런 방법에 대해서도 통제를 해야하고 앞으로도 더 많은 방법들이 생길겁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www.sbctech.net/apps-update/gsuiteenterpriseleulwihansaelounseobiseusecuritycent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