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22일 금요일

[Update] 사이트 방문자에게 이메일 안 보여주고 피드백 화면 제공하기

내용 : https://gsuiteupdates.googleblog.com/2019/11/feedback-google-sites.html

▶ Google 사이트 도구 매뉴얼 : https://goo.gl/zi8UYr
▶ Google 사이트 도구 매뉴얼(CSC-M09) 업데이트

사이트 도구로 만들어서 배포한 사이트의 방문자에게 피드백이나 사이트 내용에 대한 질문을 사이트에서 바로 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피드백은 사이트 소유자 메일로 보내지고, 사이트 방문자는 소유자의 이메일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사이트 도구는 도메인내에서 정보를 교환할 때 유용합니다. 이제 도메인 내에서 쉽고 빠르게 의견교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내용 변경이나 추가적인 콘텐츠 요청
  • 오래된 콘텐츠 알림
  • 잘못된 링크나 오류 수정요청
  • 유용한 콘텐츠이거나 칭찬을 작성자에게 전달
  • 내용을 이해하지 못할 경우

피드백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만들어진 사이트는 세팅을 설정합니다. 더메점 > 사이트 정보 설정 > 문의 양식 표시를 활성화 합니다.

도메인내 사용자는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서 왼쪽 하단의 !를 눌러서 나타난 문의하기 메뉴를 선택하고 작성합니다.


방문자가 내용을 작성하여 전달하면 사이트의 소유자에게 메일이 전송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