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에 고객에게 보낸 중요한 정보가 경쟁사로 흘러들어간다면 이는 비지니스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도 있겠죠. 첨부된 문서를 안전하게 전달하는 방법은 현재의 기술에서는 DRM 이나 암호화 정도이나 이것도 완벽한 방법도 아니고 복잡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중에서 Syncplicity라는 EFSS(Enterprise File Share & Sync) 제품이 있는데 여기에서 제공하는 기능중에 하나가 SSF(Secure Shared File) 기능입니다. 즉, 메일 수신자가 권한이 있어야 첨부된 문서(링크로 전달)를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또한 사용자에 따라서 읽기전용, 출력제어, 기한제한, 워터마크 등 다양한 보안을 적용할 수 있고, 문서 조회 이력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고객이 문서 첨부된 메일을 타 경쟁사에 보낸다고 하더라도 해당 경쟁사에서는 권한이 없기 때문에 문서를 다운로드 받지 못하고 문서를 받더라도 해당 문서를 조회할 수 없습니다.
가격표와 같이 날짜에 민감한 정보는 다운로드 기한을 제한해서 특정 기간에만 사용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Share 기능을 이용하면 용량이 큰 파일도 쉽게 전달할 수가 있고, 폴더 공유를 통해서도 협력사와 파일을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EFSS, Syncplicity, 보안, 이메일
EFSS, Syncplicity, 보안, 이메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