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9월 2일 일요일

[Update] Google 캘린더 사이드바에 퀵액세스(Quick Access) 추가


작업을 할때는 보통 브라우저 로그인해서 해당 계정으로 여러개의 탭을 띄워서 작업합니다.
브라우저에 로그인하기


여러개의 탭을 사용하다보면 PC 성능에도 영향이 있고, 너무 많은 창으로 가끔씩 혼란스럽스럽습니다. 보통, 지메일, 구글 드라이브와 해당 문서 정도를 사용하다가 캘린더는 추가 또는 변경시에 사용합니다. 이번에 지메일에 추가된 사이드 패널에서 이메일과 일정, 할일, 메모 등 다양한 부가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캘린더를 메인으로 사용하는 회사나 사용자라면 캘린더를 가장 먼저 사용할 것이고 캘린더 중심으로 업무가 진행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캘린더에서 부가적인 작업을 하기 윈할 것이고, Google에서는 캘린더, 구글문서에도 추가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글 캘린더에 추가된 메모(Keep)와 할일 작성긴능을 통해서 쉽게 정보를 관리하세요.


아직도 고객분들 만나서 설명할 때 PC 환경을 보면 포스트잇과 같은 PC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합니다. 구글 메모(Keep)에 저장하여 클라우드에서 관리하면 장소에 상관없이 쉽게 메모하고 조회할 수 있습니다.

▶ 간단하게 메모하고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구글 킵(keep) 소개
▶ Google 닥스, 슬라이드, 스프레드시트, 드로잉 퀵 액세스 사이드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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