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님께,
귀하(및 관리 중이신 사용자)께서 이전 버전의 데스크톱 Google Chat 앱을 사용하고 계셔서 연락드렸습니다. 이전 버전은 2021년 1월 지원이 종료됩니다. 올해 초에 출시된 새로운 데스크톱 Chat 앱으로 교체하셔야 합니다.
무엇을 알아야 하나요?
2020년 11월부터 이전 버전의 Chat을 열면 새 데스크톱 Chat 앱을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담긴 배너가 데스크톱에 표시됩니다. 배너를 클릭하면 chat.google.com으로 리디렉션되어 새로운 Chat 앱 설치 방법을 설명하는 팝업이 표시됩니다.
새 앱을 설치한 후 중복 알림이 표시되지 않도록 이전 버전의 앱을 제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 데스크톱 Chat 앱을 제거하는 방법은 고객센터 도움말을 참고하세요.
참고: 새로운 데스크톱 Chat 앱에 전체 대화 기록이 표시되므로 귀하와 사용자는 이전에 하던 대화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Chrome 73 이상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 최종 사용자를 위한 설치 안내를 참고하여 새로운 데스크톱 Chat 앱을 설치합니다.
- 이전 버전의 Chat 앱을 제거합니다.
- 새로운 데스크톱 Chat 앱의 알려진 제한사항 목록을 확인합니다.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요?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않기로 결정하셔도 Chat 데이터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대화 기록이 그대로 유지되며 웹 및 모바일 버전을 통해 Chat 데이터에 계속해서 액세스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이전 버전의 Chat이 사용 중지된 후에는 귀하 또는 사용자가 제거하기 전까지 이전 버전이 비활성 상태로 데스크톱에 남아 있게 됩니다.
영향을 받는 사용자는 아래 목록과 같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세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시면 Google Workspace 지원팀에 문의하세요. 전화로 문의하시거나 지원 요청을 접수하실 때 문제 번호 161644954를 언급해 주시기 바랍니다.
Google Workspace를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Google Workspace팀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