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MYBOX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네이버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네이버 MYBOX’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네이버 MYBOX’란 ‘회원’의 파일을 온라인 저장 공간에 저장하고, 다시 내려 받아 사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③ ‘사이트’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mybox.naver.com)를 말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네이버 이용약관 및 ‘서비스’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본 약관의
내용은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 약관의 적용 일자 10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변경되거나 중요한 내용인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상기
방식으로 공지하며, 공지 외에 전자 우편, 전자 쪽지,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함께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변경된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약관의 변경 시 본 조에 따른 조치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개정 약관을 인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서비스’ 유지 및 ‘회원’ 보호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별도의
운영정책을 정하여 이를 제3조 제1항의 방법에 의하여 공지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을 반드시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네이버 이용약관과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운영정책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5 조 통지 또는 정보의
제공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그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사전 동의를 받은 후 전자 우편이나 서신, SMS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 관련 결제 안내, 정책 변경,
장애, 공지사항 등 필수 주요 내용은 수신 거부 여부와 무관하게 발송됩니다.
제 6 조 제한적 사용권의
부여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서비스’를 지역적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양도 불가능한
개인적인 사용권을 무상으로 부여합니다.
제 7 조 ‘서비스’ 내용
1.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디바이스(PC/모바일 등을 의미하며 이에 한정하지 않음. 이하 동일)에 있는 콘텐츠 정보를 스캔하여 메타 데이터를 스토리지
서버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를 다른 디바이스로 전송하거나, 콘텐츠를 MYBOX 서버에 저장하고 MYBOX 서버에서 디바이스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2. MYBOX 서버로의 콘텐츠 저장은 3G 망, Wi-Fi망, LTE망, LAN 연결 등 모든 유/무선 네트워크가 연결된 상태에서 가능합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일정 용량의 무료 콘텐츠 저장 공간(이하 ‘스토리지’)을 제공하며, ‘회사’의 사업 상황, ‘회원’의
상태 변경 등의 사정으로 제공된 스토리지 용량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회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통하여 ‘회원’은 추가 스토리지 용량 등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나, 혜택 지급
이후 당첨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사정이 확인된 경우에는 혜택이 다시 회수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의 스토리지 용량이 축소될 경우, 축소된
용량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MYBOX 서버에 저장되어
있는 콘텐츠를 삭제하여 콘텐츠가 휴지통으로 이동한 경우, ‘회원’이
설정한 자동 삭제 주기에 따라 일정 기간 경과 후 해당 콘텐츠는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7.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내 특정
스토리지에 대해서 공유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만, 저작권
침해 가능성이 있는 콘텐츠의 경우 공유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경우를 포함하여 ‘서비스’ 내 일부 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기계적인 알고리듬으로 ‘회원’의 콘텐츠의 메타 데이터에 접근하거나 기계적인 자동 기술 방법(사람 인식, 사물 인식, 문자
판독 등)을 이용한 콘텐츠 패턴 인식을 위해 ‘회원’의 콘텐츠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에게 ‘회원’의 콘텐츠의 메타데이터와 콘텐츠 패턴을 이용하여 분류ㆍ검색ㆍ추출ㆍ추천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경우
② ‘회원’에게 ‘회원’의 스토리지에 저장되어 있는
1개 이상의 콘텐츠를 이용하여 자동/수동으로 재가공 콘텐츠를 생성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경우
③ 본 항 제2호에 따라 생성된
콘텐츠를 분류ㆍ검색ㆍ추출ㆍ추천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경우
9. ‘회사’는 ‘회원’에게 전항의 일부 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각 기능이 제공되는 시점 또는 제공되기 이전에 ‘회원’의 개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10. 제8항 제2호에 따라 생성된 콘텐츠는
다음의 경우 삭제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장시간 콘텐츠를
확인하지 않는 경우
② ‘회원’이 장시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제 8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 점검, 임시
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 점검시간은
사전에 ‘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5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①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 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국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④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 9 조 ‘서비스’ 이용 데이터의 저장 및 활용
‘회사’는 ‘회원’에게 좀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입력하는 데이터(검색어, 장소 등, 이하 ‘이용
데이터’)를 저장하여 ‘서비스’의 품질 개선 및 성능 향상, ‘회원’에 대한 ‘서비스’의 고도화
및 최적화 등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1. '회사'는 '서비스' 운영 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간 통합 등을 하는 경우 콘텐츠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콘텐츠의 위치를 변경ㆍ이전하거나 사이트 간 공유를 통해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으며, 콘텐츠를 이전ㆍ변경하거나 공유할 때에는 미리 공지합니다.
2. ‘서비스’에 대한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제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때 변경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회사’는 제5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1 조 ‘네이버 MYBOX’ 관련 권리 및 관리 등
1. ‘네이버 MYBOX’의 저작권(프로그램의
소스코드, 실행 파일 및 UI/UX, 삽입된 이미지 등 프로그램과
관련된 모든 저작물을 포함함)은 ‘회사’에게 있으며, ‘회원’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른 제한적 사용권만을 취득할 뿐, 그 외 ‘네이버 MYBOX’에 대한 어떠한 권리도 취득하지 않습니다.
2. ‘네이버 MYBOX’에 삽입되어 있는 모든 ‘네이버 MYBOX’ 관련 등록 표장들의 상표권은 ‘회사’에게 있으며, ‘회원’은
해당 표장들에 대해서 어떠한 권리도 취득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네이버 MYBOX’의 오류 수정 및 성능 개선 등을 위하여 ‘네이버 MYBOX’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에 한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거나 동의를 철회할 경우 즉시 ‘서비스’의
이용이 중단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및 공지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특히 ‘네이버 MYBOX’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① ‘네이버 MYBOX’ 계정
공유를 위해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과 공유하는 행위
② ‘네이버 MYBOX’ 이용을
위해 타인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③ ‘네이버 MYBOX’ 계정에서
과도한 트래픽이 발생하거나, 다중 접속, 단시간 내 접속 IP 가 수시로 변경되는 등 비정상적으로 ‘네이버 MYBOX’를 이용하는 행위
④ ‘네이버 MYBOX’를 통해
음란물을 업로드 하거나 음원, 동영상, 게임 설치 파일, 소프트웨어 등을 불법으로 공유하는 행위
⑤ ‘네이버 MYBOX’에서 제공받은
용량 이상으로 데이터를 보관하는 행위
⑥ ‘회사’의 운영진이나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⑦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⑧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⑨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⑩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를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용하는 행위
⑪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하는 행위
⑫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⑬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 운영 유지 등을 방해하거나 지연시키는 행위
3.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원’ 정보에 변경이 발생하면 즉시 그 내용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 지연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회사’의 설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 ‘회사’의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의 저작권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회원’의 책임입니다.
7.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 14 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면책
‘회사’는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②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관련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경우
③ ‘회원’의 고의, 과실 또는 ‘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한 미숙지 등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회원’ 정보나 자료의 소실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④ ‘회원’이 신상 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나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의 경우
⑥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분쟁이 발생한 경우
⑦ ‘회원’이 자료의 게시, 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법적인 책임이 발생한 경우
⑧ ‘회원’의 디바이스 오류, 인터넷 접속 장애, 휴대 기기 단말 및 운영 체제 자체의 오류 혹은
한계로 ‘서비스’가 지연되거나 수행되지 않은 결과에 대해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의 경우
⑨ ‘회원’의 컴퓨터 등 단말기
상에서 실행한 제3자 제공 프로그램의 종료 및 오류, 또는
네트워크 환경 상의 장애 및 오류로 인한 파일 손상 또는 업로드 도중 파일이 잘못 저장된 경우
⑩ 외부 바이러스나 해킹 시도에 의해 ‘회원’의 스토리지 내 콘텐츠 이용이 불가한 경우
⑪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하거나, 자신의 아이디, 비밀번호, ‘서비스’ 이용
중에 ‘회원’이 직접 생성한 암호, 자동로그인 설정된 디바이스 등을 분실 및 도용, 관리 소홀
등의 사유로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⑫ ‘회원’의 상태 변경, 이용 계약 만료 또는 요금 미납의 결과로
‘회원’계정이 정지되거나, 보관 파일이 삭제된
후 이에 따르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⑬ 제16조에 따라 저장 자료가
삭제되어 손해가 발생한 경우
제 16 조 계약의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의 사용을 중단하고, 본 약관에 따른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보관 중인 ‘회원’의 콘텐츠를 모두 삭제하며 삭제된 콘텐츠는 복원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본 이용약관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임의로 본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사용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경우 휴면 정책이 적용됩니다. 휴면 정책이
적용되면 ‘회사’는 보관 중인 해당 ‘회원’의 컨텐츠를 모두 삭제하며 삭제된 컨텐츠는 복원되지 않습니다.
① 적용 대상: 1년 이상 ‘네이버 MYBOX’에 로그인하여 방문한 기록이 없는 아이디
② 적용 내용: 기존에 저장된
데이터는 모두 삭제되나 ‘네이버 MYBOX’ 서비스는 이용
가능
③ 적용 안내: 초기화 전 ‘회원’의 네이버 이메일 계정으로 개별 통지 (네이버 MYBOX PC웹 [환경설정 > 휴면 알림] 페이지에서 통지 받을 이메일 주소 및 휴대폰
번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재판권 및 준거법
본 이용약관의
준거법은 대한민국 법으로 하며, ‘네이버 MYBOX’와 관련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 법원을 재판 관할을 갖는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네이버 MYBOX 유료 용량
상품 이용 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네이버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네이버 MYBOX’의
유료 용량 상품(이하 ‘서비스’)을 사용하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네이버 MYBOX’란 ‘회원’의 파일을 온라인 저장 공간에 저장하고, 다시 내려 받아 사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③ ‘가족 스토리지’라 함은 ‘서비스’의 부가 기능으로써 ‘서비스’를 사용하는 ‘회원’(이하 ‘대표회원’이라 합니다)이
대표의 자격으로 다른 ‘회원’(이하 ‘가족회원’)을 초대하여 ‘대표회원’이 구매한 상품의 잔여 용량을 다른 ‘회원’과 함께 사용하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④ ‘사이트’ 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mybox.naver.com) 를 말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네이버 MYBOX 서비스 이용 약관 및 ‘서비스’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본 약관의
내용은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 약관의 적용 일자 10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변경되거나 중요한 내용인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상기
방식으로 공지하며, 공지 외에 전자 우편, 전자 쪽지,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함께 ‘회원’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변경된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약관의 변경 시 본 조에 따른 조치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개정 약관을 인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 는 ‘서비스’ 유지 및 ‘회원’ 보호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별도의
운영정책을 정하여 이를 제3조 제1항의 방법에 의하여 공지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을 반드시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네이버 이용약관, 네이버 MYBOX 서비스 이용약관과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운영정책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서비스’ 구매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회사’는 이용 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 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 6 조 구매 신청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하는 구매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기입합니다.
2. 구매 신청자는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구매 신청
시 허위 정보를 제공해서는 아니 되며, 허위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구매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구매
신청‘회원’(이하 '신청인’)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신청인’이 거짓 정보(타인의 정보 포함)를 제공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② ‘신청인’이 법률 위반 또는
불법 행위 등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려 하는 경우
③ ‘신청인’의 신청이 ‘회사’의 정책에 위반되는 경우
④ ‘신청인’이 ‘서비스’ 이용요금을 체불하거나 부적절한 ‘서비스’ 이용 내역이 있는 경우
⑤ 그 밖에 제 1 호에서 제
4 호까지에 준하는 사유로써, 승낙하는 것이 상당히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8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①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과 공유하거나 타인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② ‘회사’의 운영진이나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④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⑤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⑥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를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용하는 행위
⑦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하는 행위
⑧ 과도한 트래픽이 발생하거나, 다중
접속, 단시간 내 접속 IP 가 수시로 변경되는 등 비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⑨ 음란물을 업로드 하거나 음원, 동영상, 게임 설치 파일, 소프트웨어 등을 불법으로 공유하는 행위
⑩ 구매한 또는 제공받은 용량 이상으로 데이터를 보관하는 행위
⑪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⑫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 운영 유지 등을 방해하거나 지연시키는 행위
2. ‘회원’은 ‘회사’와의 정당한 계약 또는 허락 없이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3.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규정된 요금을 납입할 의무가 있으며 ‘서비스’ 요금을 납부하지 않아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과실이나 ‘회사’가
인정한 사유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회원’ 정보에 변경이 발생하면 즉시 그 내용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 지연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이 ‘회사’의 설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 ‘회사’의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의 저작권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는 ‘회원’의 책임입니다.
8.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제 10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 점검, 임시
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11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경우
⑥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 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⑦ 국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⑧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11 조 통지 또는 정보의
제공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그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사전 동의를 받은 후 전자 우편이나 서신, SMS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이용 관련 결제 안내, 정책 변경,
장애, 공지사항 등 필수 주요 내용은 수신 거부 여부와 무관하게 발송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 내용)
1.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디바이스(PC/모바일 등을 의미하며 이에 한정하지 않음. 이하 동일)에 있는 콘텐츠 정보를 스캔하여 메타 데이터를 스토리지
서버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를
다른 디바이스(PC/모바일 앱)로 전송하거나, 콘텐츠를 MYBOX 서버에 저장하고 MYBOX 서버에서 디바이스(PC/모바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내 특정
스토리지에 대해서 공유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만, 저작권
침해 가능성이 있는 콘텐츠의 경우 공유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경우를 포함하여 '서비스’ 내 일부 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기계적인 알고리듬으로 '회원’의 콘텐츠의 메타 데이터에 접근하거나 기계적인 자동 기술 방법(사람 인식, 사물 인식, 문자
판독 등)을 이용한 콘텐츠 패턴 인식을 위해 '회원’의 콘텐츠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에게 '회원’의 콘텐츠의 메타데이터와 콘텐츠 패턴을 이용하여 분류ㆍ검색ㆍ추출ㆍ추천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경우
② '회원’에게 '회원’의 스토리지에 저장되어 있는 1개
이상의 콘텐츠를 이용하여 자동/수동으로 재가공 콘텐츠를 생성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경우
③ 본 항 제2호에 따라 생성된
콘텐츠를 분류ㆍ검색ㆍ추출ㆍ추천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경우
4. ‘회사’는 ‘회원’에게 전항의 일부 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각 기능이 제공되는 시점 또는 제공되기 이전에 ‘회원’의 개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5. 제3항 제2호에 따라 생성된 콘텐츠는 다음의 경우 삭제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이 장시간 콘텐츠를
확인하지 않는 경우
② '회원’이 장시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제 13 조 (‘서비스’ 이용 데이터의 저장 및 활용)
‘회사’는 ‘회원’에게 좀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입력하는 데이터(검색어, 장소 등, 이하 ‘이용
데이터’라 합니다)를 저장하여 ‘서비스’의 품질 개선 및 성능 향상, ‘회원’에 대한 ‘서비스’의 고도화 및 최적화 등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종류 및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 및 요금(부가세 포함)은 각 상품 표시 페이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회사’는 각 상품에 대하여 일정 기간 공지를
통하여 추가, 변경하거나 판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신규
상품 또는 이벤트 상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결제 방식
1. ‘서비스’에 대한 결제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2. 제3자가 제공한 결제수단을 이용하는 경우, ‘회원’이 제3자와 사이에 체결한 계약조건이 적용됩니다.
제 16 조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1. ‘회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회사’는 제 11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각 상품별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료를 기준으로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2. ‘서비스’에 대한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제 11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때 변경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청약 철회, 계약해지 및 요금의 반환
1. ‘회원’은 결제시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 개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사이트'를
통해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 항의 청약
철회 기간이 경과되었을 경우 청약 철회를 할 수 없으나, ’서비스’의
내용이 계약과 다른 경우에는 사용 개시일로부터 3개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제1항의 청약 철회와 별개로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계약을 ‘사이트’를 통해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청약 철회 내지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대금에 대한 환급을 진행하되, 이미 상품을 사용한 기간의 요금은 일할로 계산하여 공제하고 지급합니다. 일할 계산시 해당일이 24시간 미만에도 1일로 계산합니다. 단, '서비스' 이용계약 당일에 청약 철회하는 경우 요금을 공제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청약 철회 내지 계약해지 시 저장한 파일의 용량 총합이 무료 저장 공간을 초과하지 않도록 파일을 삭제 처리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청약 철회 내지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시 ‘서비스’ 이용은
종료되며,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하지 않는 한 네이버
주식회사의 서비스인 네이버 MYBOX 무료 이용자가 됩니다.
5. ‘회사’는 요금 등의 과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오납 요금을 반환합니다. 단, '회원’이 동의하거나 ‘회사’의 반환 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익월 요금에서
해당 요금을 차감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요금 등을 반환하여야 할 '회원’에게 미납 요금 등이 있을 경우에는 미납 요금 등에서 우선 공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7. 요금의
반환은 결제한 내역의 결제수단별 취소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단, 결제수단별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 환불 정산액으로 반환됩니다.
8. ‘회원’은 요금, 요금의 반환, 공제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청구일 또는 반환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신청 접수
후 7일 이내에 이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단, 부득이
정한 기간 내 이의신청 결과를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처리 기한을 재지정하여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 18 조 이용 제한
1. '회원’이 보관하고 있는 데이터량이 해당 ‘회원’이 사용 가능한 용량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부 기능(감상 및 다운로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용량을 초과하지 않게 되면, ‘회원’은 다시 정상적으로 보관된 파일의 감상 및 다운로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용 계약의
해지, 청약 철회, 요금 미납, 및 사용 기간 만료 후 저장된 데이터 소실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에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본 약관 제9조(‘회원’의 의무)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후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자료 삭제 또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에 심각한 영향이 있을 경우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운영 원칙에서 정한
비정상 이용 행위
② 허가 받지 않은 음란물이나 타 ‘회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데이터의 저장, 전송, 조회, 공유 등의 행위
③ 안정된 ‘서비스’ 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 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매개하는 행위
④ ‘회원’이 게시한 정보 등에
대하여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으로부터 시정요구가 있거나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불법선거운동에 관련된 것으로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4. 제3항의 각 위반 행위로 인해 발생된 결과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쳤을 경우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제 5 장 ‘가족 스토리지’ 이용
제 19조 가족 스토리지
이용 계약의 성립
1. ‘가족 스토리지’ 이용 계약은 ‘가족회원’이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대표회원’의 ‘서비스’를 함께 사용하는
것에 대한 동의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회사’는 이용 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 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 20 조 ‘가족 스토리지’의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가족 스토리지’ 및 ‘스토리지그룹’의 구체적인 기능, 이용방법
및 이용제한 등에 관하여 FAQ 등에 ‘가족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회사’는
일정 기간 공지를 통하여 ‘가족 스토리지’ 기능을 추가,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대표회원’이 구매한 ‘서비스’의 사용이 기간만료 등으로 인하여 종료되거나 ‘가족회원’이 보관한 데이터량이 ‘스토리지그룹’의
전체 공유 용량을 초과하는 경우, 해당 ‘가족회원’은 즉시 자동으로 ‘스토리지그룹’에서
제외되고, ‘대표회원’으로부터 공유받은 용량이 회수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21 조 손해배상
1. ‘회사’의 귀책 사유로 ‘회원’이 유료로 사용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회원’이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한 때(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에는
그때)로부터 2시간 초과 또는 월별 누적 시간 6시간을 초과하여 ‘서비스’ 제공의
중지 또는 장애 발생시 이로 인한 피해에 대하여는 1일 평균 요금에 제공 중지 또는 장애 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다만, ‘회원’이 이용 불가 사실을 ‘회사’에
접수한(‘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에는
그때) 이후 2시간 이내 정상화된 경우이거나 무료쿠폰, 이벤트 등으로 무료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이거나 무료로 제공하는 기능은 제외됩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면책
‘회사’는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②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관련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경우
③ ‘회원’의 고의, 과실 또는 ‘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한 미숙지 등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회원’ 정보나 자료의 소실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④ ‘회원’이 신상 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나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의 경우
⑥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분쟁이 발생한 경우
⑦ ‘회원’이 자료의 게시, 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발생하는 법적인 책임이 발생한 경우
⑧ ‘회원’의 컴퓨터 오류, 인터넷 접속 장애, 휴대 기기 단말 및 운영 체제 자체의 오류 혹은
한계로 ‘서비스’가 지연되거나 수행되지 않은 결과에 대해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의 경우
⑨ ‘회원’의 컴퓨터 등 단말기
상에서 실행한 제 3자 제공 프로그램의 종료 및 오류, 또는
네트워크 환경 상의 장애 및 오류로 인한 파일 손상 또는 업로드 도중 파일이 잘못 저장된 경우
⑩ ‘회원’이 자신의 ID/비밀번호를 분실 및 도용, 관리 소홀 등의 사유로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⑪ 계약 만료 또는 요금 미납의 결과로
‘회원’계정이 정지되거나, 보관 파일이 삭제된
후 이에 따르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⑫ 제 18조에 따라 저장 자료가
삭제되어 손해가 발생한 경우
제 23 조 재판권 관할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1월 29일부터
적용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