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28일 월요일

네이버 MYBOX 서비스 이용 약관

 

네이버 MYBOX 서비스 이용 약관

 

1 조 목적

본 약관은 네이버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네이버 MYBOX’ 서비스(이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MYBOX’회원의 파일을 온라인 저장 공간에 저장하고, 다시 내려 받아 사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사이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mybox.naver.com)를 말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네이버 이용약관 및 서비스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3 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본 약관의 내용은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 약관의 적용 일자 10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변경되거나 중요한 내용인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상기 방식으로 공지하며, 공지 외에 전자 우편, 전자 쪽지,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함께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회사는 변경된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회원은 본서비스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약관의 변경 시 본 조에 따른 조치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회원이 개정 약관을 인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서비스유지 및회원보호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본서비스이용과 관련된 별도의 운영정책을 정하여 이를 제3조 제1항의 방법에 의하여 공지할 수 있으며, ‘회원회사가 정한 운영정책을 반드시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네이버 이용약관과회사가 정한서비스의 운영정책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5 조 통지 또는 정보의 제공

1. ‘회사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서비스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회원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그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회원에게서비스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사전 동의를 받은 후 전자 우편이나 서신, SMS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이용 관련 결제 안내, 정책 변경, 장애, 공지사항 등 필수 주요 내용은 수신 거부 여부와 무관하게 발송됩니다.

 

6 조 제한적 사용권의 부여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서비스를 지역적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양도 불가능한 개인적인 사용권을 무상으로 부여합니다.

 

7 서비스내용

1. ‘회원서비스를 통하여 디바이스(PC/모바일 등을 의미하며 이에 한정하지 않음. 이하 동일)에 있는 콘텐츠 정보를 스캔하여 메타 데이터를 스토리지 서버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를 다른 디바이스로 전송하거나, 콘텐츠를 MYBOX 서버에 저장하고 MYBOX 서버에서 디바이스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2. MYBOX 서버로의 콘텐츠 저장은 3G , Wi-Fi, LTE, LAN 연결 등 모든 유/무선 네트워크가 연결된 상태에서 가능합니다.

3. ‘회사회원에게 일정 용량의 무료 콘텐츠 저장 공간(이하스토리지’)을 제공하며, ‘회사의 사업 상황, ‘회원의 상태 변경 등의 사정으로 제공된 스토리지 용량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회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통하여 회원은 추가 스토리지 용량 등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나, 혜택 지급 이후 당첨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사정이 확인된 경우에는 혜택이 다시 회수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의 스토리지 용량이 축소될 경우, 축소된 용량에 따라 회원서비스이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회원 MYBOX 서버에 저장되어 있는 콘텐츠를 삭제하여 콘텐츠가 휴지통으로 이동한 경우, ‘회원이 설정한 자동 삭제 주기에 따라 일정 기간 경과 후 해당 콘텐츠는 영구적으로 삭제됩니다.

7. ‘회사회원에게 서비스내 특정 스토리지에 대해서 공유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만, 저작권 침해 가능성이 있는 콘텐츠의 경우 공유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8. ‘회사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경우를 포함하여 서비스내 일부 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기계적인 알고리듬으로 회원의 콘텐츠의 메타 데이터에 접근하거나 기계적인 자동 기술 방법(사람 인식, 사물 인식, 문자 판독 등)을 이용한 콘텐츠 패턴 인식을 위해 회원의 콘텐츠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회원의 콘텐츠의 메타데이터와 콘텐츠 패턴을 이용하여 분류ㆍ검색ㆍ추출ㆍ추천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경우

    회원에게 회원의 스토리지에 저장되어 있는 1개 이상의 콘텐츠를 이용하여 자동/수동으로 재가공 콘텐츠를 생성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경우

    본 항 제2호에 따라 생성된 콘텐츠를 분류ㆍ검색ㆍ추출ㆍ추천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경우

9. ‘회사회원에게 전항의 일부 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각 기능이 제공되는 시점 또는 제공되기 이전에 회원의 개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10. 8항 제2호에 따라 생성된 콘텐츠는 다음의 경우 삭제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장시간 콘텐츠를 확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이 장시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8 서비스이용 시간

1. ‘서비스이용은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는 시스템 정기 점검, 임시 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서비스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 점검시간은 사전에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3. ‘회사서비스를 특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서비스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회사는 본 약관 제5조에 정한 방법으로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 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국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서비스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서비스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9 서비스이용 데이터의 저장 및 활용

회사회원에게 좀 더 좋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회원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입력하는 데이터(검색어, 장소 등, 이하이용 데이터’)를 저장하여서비스의 품질 개선 및 성능 향상, ‘회원에 대한 서비스의 고도화 및 최적화 등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0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1. '회사' '서비스' 운영 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간 통합 등을 하는 경우 콘텐츠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콘텐츠의 위치를 변경ㆍ이전하거나 사이트 간 공유를 통해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으며, 콘텐츠를 이전ㆍ변경하거나 공유할 때에는 미리 공지합니다.

2. ‘서비스에 대한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회원에게 제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때 변경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회원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회사는 제5조에 정한 방법으로회원에게 통지합니다.

 

11 네이버 MYBOX’ 관련 권리 및 관리 등

1. ‘네이버 MYBOX’의 저작권(프로그램의 소스코드, 실행 파일 및 UI/UX, 삽입된 이미지 등 프로그램과 관련된 모든 저작물을 포함함)회사에게 있으며, ‘회원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른 제한적 사용권만을 취득할 뿐, 그 외 네이버 MYBOX’에 대한 어떠한 권리도 취득하지 않습니다.

2. ‘네이버 MYBOX’에 삽입되어 있는 모든 네이버 MYBOX’ 관련 등록 표장들의 상표권은 회사에게 있으며, ‘회원은 해당 표장들에 대해서 어떠한 권리도 취득하지 않습니다.

3. ‘회사네이버 MYBOX’의 오류 수정 및 성능 개선 등을 위하여 네이버 MYBOX’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12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회원이 희망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13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에 한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거나 동의를 철회할 경우 즉시 서비스의 이용이 중단됩니다.

2. ‘회원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및 공지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특히 네이버 MYBOX’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네이버 MYBOX’ 계정 공유를 위해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과 공유하는 행위

    네이버 MYBOX’ 이용을 위해 타인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네이버 MYBOX’ 계정에서 과도한 트래픽이 발생하거나, 다중 접속, 단시간 내 접속 IP 가 수시로 변경되는 등 비정상적으로 네이버 MYBOX’를 이용하는 행위

    네이버 MYBOX’를 통해 음란물을 업로드 하거나 음원, 동영상, 게임 설치 파일, 소프트웨어 등을 불법으로 공유하는 행위

    네이버 MYBOX’에서 제공받은 용량 이상으로 데이터를 보관하는 행위

    회사의 운영진이나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회사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를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서비스에 사용하는 행위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하는 행위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기타서비스의 정상적 운영 유지 등을 방해하거나 지연시키는 행위

3. ‘회원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회원정보에 변경이 발생하면 즉시 그 내용을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 지연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회사의 설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회사의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의 저작권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는회원의 책임입니다.

7.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이용안내 및서비스상에 공지한 사항과 기타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4 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회원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 행위로 인하여회사가 당해회원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회원은 그로 인하여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5 조 면책

회사는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파일이 손상되었거나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서비스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관련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일시적으로서비스제공을 중단하는 경우

    회원의 고의, 과실 또는서비스이용 방법에 대한 미숙지 등의 귀책 사유로 인한서비스이용의 장애, ‘회원정보나 자료의 소실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이 신상 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나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의 경우

    회원상호간 및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서비스를 매개로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이 자료의 게시, 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법적인 책임이 발생한 경우

    회원의 디바이스 오류, 인터넷 접속 장애, 휴대 기기 단말 및 운영 체제 자체의 오류 혹은 한계로서비스가 지연되거나 수행되지 않은 결과에 대해서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의 경우

    회원의 컴퓨터 등 단말기 상에서 실행한 제3자 제공 프로그램의 종료 및 오류, 또는 네트워크 환경 상의 장애 및 오류로 인한 파일 손상 또는 업로드 도중 파일이 잘못 저장된 경우

    외부 바이러스나 해킹 시도에 의해회원의 스토리지 내 콘텐츠 이용이 불가한 경우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하거나, 자신의 아이디, 비밀번호, ‘서비스이용 중에 회원이 직접 생성한 암호, 자동로그인 설정된 디바이스 등을 분실 및 도용, 관리 소홀 등의 사유로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의 상태 변경, 이용 계약 만료 또는 요금 미납의 결과로회원계정이 정지되거나, 보관 파일이 삭제된 후 이에 따르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16조에 따라 저장 자료가 삭제되어 손해가 발생한 경우

 

16 조 계약의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서비스의 사용을 중단하고, 본 약관에 따른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회사는 보관 중인회원의 콘텐츠를 모두 삭제하며 삭제된 콘텐츠는 복원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본 이용약관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임의로 본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회원서비스사용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서비스를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경우 휴면 정책이 적용됩니다. 휴면 정책이 적용되면회사는 보관 중인 해당회원의 컨텐츠를 모두 삭제하며 삭제된 컨텐츠는 복원되지 않습니다.

    적용 대상: 1년 이상 네이버 MYBOX’에 로그인하여 방문한 기록이 없는 아이디

    적용 내용: 기존에 저장된 데이터는 모두 삭제되나 네이버 MYBOX’ 서비스는 이용 가능

    적용 안내: 초기화 전 회원의 네이버 이메일 계정으로 개별 통지 (네이버 MYBOX PC [환경설정 > 휴면 알림] 페이지에서 통지 받을 이메일 주소 및 휴대폰 번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17 조 재판권 및 준거법

본 이용약관의 준거법은 대한민국 법으로 하며, ‘네이버 MYBOX’와 관련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 법원을 재판 관할을 갖는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21일부터 적용됩니다.


 

네이버 MYBOX 유료 용량 상품 이용 약관

 

1 장 총칙

1 조 목적

본 약관은 네이버 주식회사(이하회사’)가 운영하는네이버 MYBOX’의 유료 용량 상품(이하 서비스’)을 사용하는회원의 서비스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과 기타 이용에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MYBOX’회원의 파일을 온라인 저장 공간에 저장하고, 다시 내려 받아 사용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가족 스토리지라 함은서비스의 부가 기능으로써서비스를 사용하는회원’(이하대표회원이라 합니다)이 대표의 자격으로 다른회원’(이하 가족회원’)을 초대하여대표회원이 구매한 상품의 잔여 용량을 다른회원과 함께 사용하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사이트라 함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mybox.naver.com) 를 말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네이버 MYBOX 서비스 이용 약관 및서비스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3 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 본 약관의 내용은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 약관의 적용 일자 10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변경되거나 중요한 내용인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상기 방식으로 공지하며, 공지 외에 전자 우편, 전자 쪽지,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해당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함께회원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회사는 변경된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회원은 본서비스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약관의 변경 시 본 조에 따른 조치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회원이 개정 약관을 인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서비스유지 및회원보호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본서비스이용과 관련된 별도의 운영정책을 정하여 이를 제3조 제1항의 방법에 의하여 공지할 수 있으며, ‘회원회사가 정한 운영정책을 반드시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네이버 이용약관, 네이버 MYBOX 서비스 이용약관과회사가 정한서비스의 운영정책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2 서비스이용 계약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서비스구매 신청에 대하여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회사는 이용 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 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6 조 구매 신청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회사가 정하는 구매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기입합니다.

2. 구매 신청자는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서비스이용이 제한되거나,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구매 신청 시 허위 정보를 제공해서는 아니 되며, 허위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 조 구매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구매 신청회원’(이하 '신청인’)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서비스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신청인이 거짓 정보(타인의 정보 포함)를 제공하거나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신청인이 법률 위반 또는 불법 행위 등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려 하는 경우

   신청인의 신청이회사의 정책에 위반되는 경우

   신청인서비스이용요금을 체불하거나 부적절한서비스이용 내역이 있는 경우

   그 밖에 제 1 호에서 제 4 호까지에 준하는 사유로써, 승낙하는 것이 상당히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8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회원이 희망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9 회원의 의무

1. ‘회원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과 공유하거나 타인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회사의 운영진이나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회사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악성 프로그램 및 버그를 이용하거나 시스템 취약점을 악용하는 등 부정한 방법을서비스에 사용하는 행위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하는 행위

   과도한 트래픽이 발생하거나, 다중 접속, 단시간 내 접속 IP 가 수시로 변경되는 등 비정상적으로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음란물을 업로드 하거나 음원, 동영상, 게임 설치 파일, 소프트웨어 등을 불법으로 공유하는 행위

   구매한 또는 제공받은 용량 이상으로 데이터를 보관하는 행위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기타서비스의 정상적 운영 유지 등을 방해하거나 지연시키는 행위

2. ‘회원회사와의 정당한 계약 또는 허락 없이서비스를 이용한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활동에 대하여회사에 대한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3. ‘회원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서비스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규정된 요금을 납입할 의무가 있으며서비스요금을 납부하지 않아 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사의 과실이나회사가 인정한 사유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5. ‘회원회원정보에 변경이 발생하면 즉시 그 내용을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 지연으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회사의 설비를 분실 또는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게 하였을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과 이로 인해 발생되는회사의 손해를 전액 부담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이 제공하는 모든 정보의 저작권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는회원의 책임입니다.

8.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이용안내 및서비스상에 공지한 사항과 기타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4 서비스이용

10 서비스이용 시간

1. ‘서비스이용은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 무휴, 1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는 시스템 정기 점검, 임시 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서비스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회사는 본 약관 제11조에 정한 방법으로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 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국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서비스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서비스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서비스를 특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11 조 통지 또는 정보의 제공

1. ‘회사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서비스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회원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그 내용을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2. ‘회사회원에게서비스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사전 동의를 받은 후 전자 우편이나 서신, SMS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이용 관련 결제 안내, 정책 변경, 장애, 공지사항 등 필수 주요 내용은 수신 거부 여부와 무관하게 발송됩니다.

 

12 (서비스 내용)

1. ‘회원서비스를 통하여 디바이스(PC/모바일 등을 의미하며 이에 한정하지 않음. 이하 동일)에 있는 콘텐츠 정보를 스캔하여 메타 데이터를 스토리지 서버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를 다른 디바이스(PC/모바일 앱)로 전송하거나, 콘텐츠를 MYBOX 서버에 저장하고 MYBOX 서버에서 디바이스(PC/모바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2. ‘회사회원에게서비스내 특정 스토리지에 대해서 공유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만, 저작권 침해 가능성이 있는 콘텐츠의 경우 공유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사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경우를 포함하여 '서비스내 일부 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기계적인 알고리듬으로 '회원의 콘텐츠의 메타 데이터에 접근하거나 기계적인 자동 기술 방법(사람 인식, 사물 인식, 문자 판독 등)을 이용한 콘텐츠 패턴 인식을 위해 '회원의 콘텐츠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회원의 콘텐츠의 메타데이터와 콘텐츠 패턴을 이용하여 분류ㆍ검색ㆍ추출ㆍ추천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경우

   '회원에게 '회원의 스토리지에 저장되어 있는 1개 이상의 콘텐츠를 이용하여 자동/수동으로 재가공 콘텐츠를 생성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경우

   본 항 제2호에 따라 생성된 콘텐츠를 분류ㆍ검색ㆍ추출ㆍ추천하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경우

4. ‘회사회원에게 전항의 일부 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각 기능이 제공되는 시점 또는 제공되기 이전에회원의 개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5. 3항 제2호에 따라 생성된 콘텐츠는 다음의 경우 삭제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장시간 콘텐츠를 확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이 장시간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13 (‘서비스이용 데이터의 저장 및 활용)

회사회원에게 좀 더 좋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회원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입력하는 데이터(검색어, 장소 등, 이하이용 데이터라 합니다)를 저장하여서비스의 품질 개선 및 성능 향상, ‘회원에 대한서비스의 고도화 및 최적화 등의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4 서비스의 종류 및 요금

회사가 제공하는서비스의 종류 및 요금(부가세 포함)은 각 상품 표시 페이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회사는 각 상품에 대하여 일정 기간 공지를 통하여 추가, 변경하거나 판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신규 상품 또는 이벤트 상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5 조 결제 방식

1. ‘서비스에 대한 결제는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결제수단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2. 3자가 제공한 결제수단을 이용하는 경우, ‘회원이 제3자와 사이에 체결한 계약조건이 적용됩니다.

 

16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1. ‘회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회사는 제 11조에 정한 방법으로회원에게 통지하고 각 상품별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료를 기준으로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2. ‘서비스에 대한 변경이 있는 경우, ‘회사회원에게 제 11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때 변경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회원서비스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7 조 청약 철회, 계약해지 및 요금의 반환

1. ‘회원은 결제시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 개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사이트'를 통해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본 항의 청약 철회 기간이 경과되었을 경우 청약 철회를 할 수 없으나, ’서비스의 내용이 계약과 다른 경우에는 사용 개시일로부터 3개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제1항의 청약 철회와 별개로 언제든지서비스이용계약을사이트를 통해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회원이 청약 철회 내지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대금에 대한 환급을 진행하되, 이미 상품을 사용한 기간의 요금은 일할로 계산하여 공제하고 지급합니다. 일할 계산시 해당일이 24시간 미만에도 1일로 계산합니다. , '서비스' 이용계약 당일에 청약 철회하는 경우 요금을 공제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청약 철회 내지 계약해지 시 저장한 파일의 용량 총합이 무료 저장 공간을 초과하지 않도록 파일을 삭제 처리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청약 철회 내지 서비스이용계약 해지 시 서비스이용은 종료되며,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하지 않는 한 네이버 주식회사의 서비스인 네이버 MYBOX 무료 이용자가 됩니다.

5. ‘회사는 요금 등의 과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오납 요금을 반환합니다. , '회원이 동의하거나회사의 반환 통지에 대하여 응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익월 요금에서 해당 요금을 차감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요금 등을 반환하여야 할 '회원에게 미납 요금 등이 있을 경우에는 미납 요금 등에서 우선 공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7. 요금의 반환은 결제한 내역의 결제수단별 취소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 결제수단별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 환불 정산액으로 반환됩니다.

8. ‘회원은 요금, 요금의 반환, 공제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청구일 또는 반환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신청 접수 후 7일 이내에 이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 부득이 정한 기간 내 이의신청 결과를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처리 기한을 재지정하여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18 조 이용 제한

1. '회원이 보관하고 있는 데이터량이 해당회원이 사용 가능한 용량을 초과하는 경우, ‘회사서비스이용과 관련한 일부 기능(감상 및 다운로드)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용량을 초과하지 않게 되면, ‘회원은 다시 정상적으로 보관된 파일의 감상 및 다운로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용 계약의 해지, 청약 철회, 요금 미납, 및 사용 기간 만료 후 저장된 데이터 소실에 대한 책임은회원에게 있으며, ‘회사에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3. ‘회사회원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본 약관 제9(‘회원의 의무)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후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자료 삭제 또는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에 심각한 영향이 있을 경우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운영 원칙에서 정한 비정상 이용 행위

허가 받지 않은 음란물이나 타회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데이터의 저장, 전송, 조회, 공유 등의 행위

안정된서비스운용을 저해할 수 있는 다량의 정보 전송 및 광고성 정보를 매개하는 행위

④ ‘회원이 게시한 정보 등에 대하여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으로부터 시정요구가 있거나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불법선거운동에 관련된 것으로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⑤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4. 3항의 각 위반 행위로 인해 발생된 결과에 대해서는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회사에 손해를 끼쳤을 경우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5 가족 스토리지이용

19조 가족 스토리지 이용 계약의 성립

1. ‘가족 스토리지이용 계약은가족회원이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대표회원서비스를 함께 사용하는 것에 대한 동의의 의사표시에 대하여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회사는 이용 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전자 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0 가족 스토리지의 이용제한 등

1. ‘회사회사가 제공하는가족 스토리지스토리지그룹의 구체적인 기능, 이용방법 및 이용제한 등에 관하여 FAQ 등에가족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회사는 일정 기간 공지를 통하여가족 스토리지기능을 추가,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대표회원이 구매한서비스의 사용이 기간만료 등으로 인하여 종료되거나가족회원이 보관한 데이터량이스토리지그룹의 전체 공유 용량을 초과하는 경우, 해당가족회원은 즉시 자동으로스토리지그룹에서 제외되고, ‘대표회원으로부터 공유받은 용량이 회수됩니다.

 

6 장 손해배상 및 면책

21 조 손해배상

1. ‘회사의 귀책 사유로회원이 유료로 사용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회원이 그 사실을회사에 통보하여 확인한 때(그 전에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에는 그때)로부터 2시간 초과 또는 월별 누적 시간 6시간을 초과하여서비스제공의 중지 또는 장애 발생시 이로 인한 피해에 대하여는 1일 평균 요금에 제공 중지 또는 장애 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다만, ‘회원이 이용 불가 사실을회사에 접수한(‘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에는 그때) 이후 2시간 이내 정상화된 경우이거나 무료쿠폰, 이벤트 등으로 무료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이거나 무료로 제공하는 기능은 제외됩니다.

2..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회원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원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 행위로 인하여회사가 당해회원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회원은 그로 인하여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2 조 면책

회사는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으로 파일이 손상되었거나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서비스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관련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일시적으로서비스제공을 중단하는 경우

③ ‘회원의 고의, 과실 또는서비스이용 방법에 대한 미숙지 등의 귀책 사유로 인한서비스이용의 장애, ‘회원정보나 자료의 소실 또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④ ‘회원이 신상 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⑤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나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익의 경우

⑥ ‘회원상호간 및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서비스를 매개로 분쟁이 발생한 경우

⑦ ‘회원이 자료의 게시, 전송, 저장, 조회함으로써 발생하는 법적인 책임이 발생한 경우

⑧ ‘회원의 컴퓨터 오류, 인터넷 접속 장애, 휴대 기기 단말 및 운영 체제 자체의 오류 혹은 한계로서비스가 지연되거나 수행되지 않은 결과에 대해서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의 경우

⑨ ‘회원의 컴퓨터 등 단말기 상에서 실행한 제 3자 제공 프로그램의 종료 및 오류, 또는 네트워크 환경 상의 장애 및 오류로 인한 파일 손상 또는 업로드 도중 파일이 잘못 저장된 경우

⑩ ‘회원이 자신의 ID/비밀번호를 분실 및 도용, 관리 소홀 등의 사유로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계약 만료 또는 요금 미납의 결과로회원계정이 정지되거나, 보관 파일이 삭제된 후 이에 따르는 손해가 발생한 경우

18조에 따라 저장 자료가 삭제되어 손해가 발생한 경우

 

23 조 재판권 관할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 1 29일부터 적용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