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G Suite은 Google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협업도구입니다. 모든 제품을 설치없이 PC 브라우저에서 동작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0시간 근로시대에 불필요한 시간의 낭비를 줄이는 가장 좋은 스마트워크 도구입니다.
Google에서는 사회공헌차원에서 교육기관과 비영리단체에는 무료로 G suite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신청시 고려사항
- 마이그레이션
G Suite를 사용한다면 이메일을 포함하여 그룹웨어는 문서관리시스템 등 단체에서 필요한 많은 IT시스템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이메일이나 그룹웨어, 결재시스템을 사용중이라면 마이그레이션도 계획도 세워야겠죠.
- G Suite 관리자 지정
- 도메인 등록
- 역할명
예를 들어서, contact@domainname.com 이나 help@domainname.com 처럼 사람이 아닌 역할에 따른 계정 생성 정책
가입안내
가입은 다음 구글 문서(프레젠테이션)을 참고하세요. https://goo.gl/E93fnG추가 도입이 필요한 내용
1. 결재시스템G Suite을 통하여 결재시스템을 사용하며 저렴하게 스마트폰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결재서류도 클라우드에 안전하게 저장됩니다.
▶ 관련제품 : SBC Technology의 GDriveflow
2. 도입컨설팅 지원
도입시 불편한 절차를 진행하며 G suite의 가입과 구성, 교육 등을 전담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WinnerCoop 협동조합 : biz@winnercoop.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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