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2일 금요일

팀 드라이브에 콘텐츠 관리자 역할 추가


2018년 10월부터 팀 드라이브의 역할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관리자(기존 '전체 권한')
  • 콘텐츠 관리자(새로운 역할, 팀 드라이브에 추가된 새 멤버의 기본 역할)
  • 참여자(기존 '수정 권한')
  • 댓글 작성자(기존 '댓글 작성 권한')
  • 뷰어(기존 '보기 권한')
기존에는 관리자가 콘텐츠 관리자의 역할까지 수행했는데, 이점은 큰 조직에서 이용시 관리자에게 너무 많은 역할을 부여해서 관리가 잘 안되는 점을 보완한 것입니다. 이제는 콘텐츠 관리자는 멤버 추가의 역할을 제외한 콘텐츠의 수정, 재구성, 삭제등만 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의 관리자는 그대로 '관리자' 역할을 수행하고 새롭게 추가되는 사용자는 콘텐츠 관리자가 기본설정으로 지정됩니다.





큰 조직에서는 팀 드라이브를 다음과 같은 콘텐츠 방법론을 이용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관리하고자 하는 문서 수집
2. 관리권한과 사용범위에 따라 분류
3. 2번 결과에 따라 팀 드라이브 생성 및 권한부여
   - 관리자, 콘텐츠 관리자 지정
   - 사용자들의 역할 권한(참여자, 덧글 작성자, 뷰어)  정의
   - 권한 설정시 그룹스를 이용 권장
4.  기타 다운로드, 인쇄 등에 대한 권한 지정
5. 문서 등록/업로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