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21일 화요일

[팁] Gmail을 이용한 간편한 고객응대 및 지원방법

CRM(Customer Relation System)을 이용하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관리 및 고객응대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비용도 들고 대부분의 CRM 시스템은 엔터프라이즈급으로 만들기 때문에 무겁고 기능이 너무 복잡합니다.

작은 회사나 간단한 업무에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고 오히려 시스템 관리가 업무가 되어버리기도 합니다. 이럴 경우에는 대표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인 지메일을 이용하여 고객의 컴플레인이나 질의, 요청 등을 관리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이메일을 이용한 고객요청/업무처리 방법의 장점은

1. 업무 프로세스가 간편
2. 누구나 쉽게 별도 화면없이 이용
3. 추가적인 비용이 없고 신속함

하지만, 회사의 여러명이 응대하고 질의나 요청이 많아지면 이메일을 통한 관리는 쉽게 관리가 어려워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럴경우에는 태그 기능을 이용하여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지메일 태그는 수신된 메일에 여러개의 태그를 할 수 있어 아웃룩 등에서 제공하는 폴더보다 간편하고 편리합니다.



메일을 선택하여 라벨을 지정할 수 있고 여러개의 메일을 선택하여 메일을 모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의 메일에 여러개의 라벨 추가도 가능합니다.


또한, 필터기능을 이용하면 메일을 조건에 맞게 라벨링 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