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15일 금요일

[Update] SmartFill을 사용하여 Google Sheet의 데이터 입력 자동화

내용 : https://gsuiteupdates.googleblog.com/2020/10/smart-fill-google-sheets-automate-data-entry.html

▶ Google 스프레드시트 매뉴얼 : https://goo.gl/41sHhC 
▶ Google 스프레드시트 매뉴얼(CSC-M07) 업데이트

Google Sheets의 SmartFill가 제공됩니다. 이 시트에서는 열 사이의 패턴을 감지하고 학습하여 데이터 입력을 지능적으로 자동 완성합니다. 예를 들어, 전체 이름의 열이 있는 경우 이름을 가진 열과 성을 가진 열로 분할할 수 있습니다. 열에 이름을 입력하기 시작하면 시트가 자동으로 패턴을 찾습니다. 시트가 패턴을 탐지하면 해당 수식이 생성된 다음 나머지 열을 자동으로 완성합니다.



SmartFill을 통해 Sheet 데이터를 더 쉽게 준비하고 사용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SmartFill은 Gmail의 Smart Composite가 실수를 줄이고 더 빨리 쓰도록 돕는 것과 마찬가지로 데이터 입력 속도를 높이고 오류 발생을 줄입니다. 

또한 최근 시트 스마트 정리(Sheets Smart Cleaning)를 시작했는데, 이 기능은 시트 내의 데이터를 준비하고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데이터 준비 및 분석을 자동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롭고 지능적인 기능을 추가하여 모든 사용자가 데이터의 힘을 활용하고 신속하게 데이터 백업 결정을 내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추가내역 

SmartFill은 시트에 있는 데이터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Google의 Knowledge Graph의 데이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용 데이터를 사용하여 도시 목록이 위치한 국가 목록을 자동 완성할 수 있습니다. 

Enterprise Plus 고객의 경우, 회사 인사 디렉토리의 정보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자동 완성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조직 전용 데이터를 사용하여 회사 직원의 전자 메일 주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Availability 

  • Available to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nterprise Standard, and Enterprise Plus, as well as G Suite Basic, Business, Education, Enterprise for Education, and Nonprofits customers, and users with personal Google Accounts 
  • SmartFill integration with people directory is only available to Enterprise Plus customers. 
https://youtu.be/U5eVU0OK8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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