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환경 대세로 자리 잡은 클라우드 서비스의 도입 속도가 빨라지고 성장세도 가파르다. 가트너에 따르면 AWS와 애저, 구글 등이 기업에 인프라 서비스(IaaS)와 플랫폼 서비스(PaaS) 형태로 제공하는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이 2022년 90조원을 넘을 전망이다.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시장 성장성도 높다.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는 클라우드 사업자의 제품 컨설팅과 운영 및 관리 서비스를 말한다.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공급자(Managed Service Provider·MSP)'다.
올해까지 세계 퍼블릭 클라우드 76%가 MSP로 이전되고 운영될 것으로 예측된다. 가트너는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시장이 2022년 약 92조원에 달한다고 내다봤다. 이 시장은 중소기업의 매니지드 서비스 도입 확대, 기업의 모바일 디바이스와 빅데이터 분석 동향 확대로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클라우드 MSP가 필요한 이유는 클라우드 도입 과정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클라우드를 구매했다고 바로 활용할 수 없다. 기존에 기업에서 구축하고 있는 IT인프라와 클라우드 환경은 구조와 운영 방법이 다르고 기업 내부에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전문가가 거의 없다. 기업 환경에 맞게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는 클라우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파트너, MSP가 기업 클라우드 도입을 성공으로 이끄는 최적 파트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