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9일 목요일

단축 URL을 이용하면 문자나 카톡으로 보내기 좋습니다.

URL : http://bit.ly/단축URL

클라우드에 저장된 모든 콘텐츠, 문서, 사진, 앨범, 그룹, 사용자, 파일, 일정 등등 모두 고유한 주소가 있습니다. URL이라고 하고 아래처럼 복잡하게 구성됩니다. 콘텐츠가 많으니 서로 중복되면 안되겟죠. 그리고 다른 사람이 예상해서 URL을 만든다면 더욱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URL을 복잡하게 만듭니다.


이용하는 사람은 받은 주소 클릭을 하면 접속할 수 있으니 큰 문제는 없는데 메일로 받는 것은 괜찮은데 카톡이나 문자로 받으면 약간 기분이 이상합니다. 모르는 사람은 이상한 바이러스 같아서 누르지 않기도 하고, 여러사람이 사용하는 카톡일 경우에는 URL 주소가 너무 길어서 방해가 됩니다.


이런 이유로 단축 URL 이라는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구글에서 검색하면 많은 단축 URL 서비스가 나옵니다. 대표적인 것언 구글에서 제공하는 goo.glBit.ly, 네이버 me2.do 등이 있습니다. 선호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앱스토어를 이용하면 평소에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후 크롬 브라우저 탭에서 쉽게 이용하세요.
Bit.ly에는 추가적으로 URL을 사용자가 직접 정의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의미없는 영문자대신에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의미있는 주소로 만들면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축 URL의 장점중에 하나는 접속 통계를 볼 수 있다는 겁니다. 시간, 일, 주간, 월단위로 통계를 확인할 수 있고, 접속한 지역이나 디바이스 종류도 알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전달한 자료의 경우에는 몇번이나 봤는지도 확인할 수 있겠죠. 클릭 했는지 언제 했는지도 알 수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단축 URL을 받았을때 원래 URL을 확인하는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