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4월 17일 수요일

[팁] 드라이브 후속작업 간편하게 확인하기



다른 사람과 함께 문서 협업을 하는 것은 정말로 어렵고 복잡합니다. 참여자가 많은 경우에는 문서의 버전은 순식간에 관리범위를 넘어서는 경우가 많고 나중에는 문서 버전을 위한 관리가 별도로 필요할 정도로 어렵습니다.


또한, 이런 내용을 이메일로 소통한다고 생각하면 수많은 회신과 무서 버전으로 작성했던 내용도 분실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을 하죠.


구글 드라이브에는 댓글기능이 있어서 콕 찍어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소통하면 이메일의 양도 줄일 수 있고, 불필요한 오해도 사라집니다.


하지만, 이것도 단점이 협업이 복잡해지면 점점 더 많은 업무로 인해서 어떤 작업을 해야 하는지 둔감해 진다는 것입니다. 이런 문제점을 위해서 구글에서는 후속작업이라는 팁을 제공합니다. 해당 문서에서 내가 해야 하는 작업의 리스트를 제공하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소통이 점점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디지털 리터러시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해서 좋은 디지털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야 겠습니다. 왜냐고요?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이기 위해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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